(미디어원=김인철 기자) 한국관광공사 ( 사장직무대행 강옥희 ) 오사카지사는 평창올림픽으로 높아진 한국관광 인지도를 활용하여 , 일본의 한국여행 붐업을 위한 ‘ 오사카 한국 문화관광 시리즈 세미나 ’ 를 2 월부터 5 회간 추진한다 .
지역 유력 문화강좌 기관인 ‘OBP(Osaka Business Park) 아카데미아 ’ 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세미나는 한국의 음식 , 한옥 , 차문화 등 전통문화에서 , 뷰티메이크업 , K-POP 등 최신 트렌드까지 아우르는 한국의 문화관광 콘텐츠에 대해 , 분야별 전문가를 한국에서 직접 초빙하여 소개하고 , 이를 여행 프로그램화함으로써 개별여행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지난 21 일에는 첫 회로 ‘ 한방 티테라피 – 나의 체질에 맞는 한방차는 ?’ 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 한국의 ‘ 티테라피 ’ 까페 이은경 대표가 한방차의 역사 , 체질에 맞는 한방차 선택법 , 시음회 등의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는데 , 온라인 접수 시작 3 시간여 만에 접수 마감될 정도로 현지 일본인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
공사는 이어서 , 4 월에는 한국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한류뷰티메이크업 세미나 , 6 월에는 한국식문화 소개 등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 세미나에 소개된 콘텐츠들을 SNS 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발신하고 테마별 맞춤상품으로도 개발 , 판촉함으로써 , 일본인관광객의 실질적인 방한 유치로 이어갈 계획이다 .
한국관광공사 이병찬 오사카지사장은 “ 작년부터 이어진 북한미사일 문제 등으로 한국으로의 단체여행 침체는 지속되고 있으나 , 개별여행객들을 중심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으며 실제 개별여행객의 한국여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고 , “ 이들 층을 타깃으로 신뢰도가 높은 지역 유력 문화강좌 기관과 연계함으로써 , 한국 관광콘텐츠에 대한 이슈화 , 실제 소비자들의 체험과 입소문을 통한 한국여행 붐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고 말했다 .
한편 , 공사는 2017 년 한 해 동안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의 경쟁력 , 공사의 광고홍보활동 영향력 등을 조사 분석한 ‘2017 한국관광 광고홍보 마케팅 효과조사 ’ 를 발표한 바 있으며 , 이 가운데 일본의 한국관광 인지도는 2016 년 56.0% 에서 8.8% 포인트 상승한 64.8% 로 ,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 작년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관광객은 231 만명으로 , 전년대비 0.6% 상승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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