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위에 랭킹 되었다.
이는 지난 차트에 이어 4단계 급상승해 최상위 권에 오른 것으로,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본 차트에서 최고 2위에 오른 적이 있으며 방탄소년단 정규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의 방탄소년단 앨범 곡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상위 10위권 내에 진입한 곡이다.
또한 12주 동안 가장 오랫동안 연속 차트인 한 곡으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총 22주째 차트인 하면서 장기 차트 인이라는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캐나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역시 27위를 기록하며 재진입을 이루었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캐나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한 방탄소년단의 유일한 곡이다.
미국과 캐나다 빌보드 차트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미국 K-POP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아이튠즈 사용 인구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12일 2위로 가장 높은 순위의 방탄소년단 곡이며, TOP20 순위 안에서 가장 유일한 방탄소년단 곡이다. 또한 가장 오랫동안 차트에 랭킹된 곡이기도 하다.
최근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단 속도로 7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기록을 세운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그 기세가 전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모두 압도한 분위기다.
최근 미국의 핫래퍼 ‘카디 비(Cardi B)’와 ‘메간 디 스텔리온(Megan Thee Stallion)’의 신곡 ‘WAP(왑)’ 발매에도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카디 비’와 ‘메간 디 스텔리온’의 신곡들 사이에서 미국 아마존 뮤직 사이트 2위를 차지하며, 쏟아지는 글로벌 음악들 속에서도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