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3월 16일~29일까지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문피아 아카데미 판타지 클래스 5기를 모집한다.
문피아 아카데미는 △판타지 클래스 △금강 클래스 △부산·광주 아카데미 △로맨스 클래스 △대학교 전공자 클래스 △여성 웹소설 작가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해왔으며, 수료생들이 높은 작가 데뷔율을 기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배출한 유료 연재 작가만 100여 명에 달한다.
특히 현직 스타 작가로 이뤄진 강사진 및 커리큘럼, 업계 최고 수준의 작품 기획력이 문피아 아카데미의 강점으로 꼽힌다. 예비 작가와 신인 작가들 사이에서 전문적이고 차별화한 웹소설 아카데미로 이름나 있어 2020년 기준 클래스 지원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 문피아는 더 많은 사람이 강의를 듣고 웹소설 작가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수강료를 무료로 책정해 기회의 폭을 넓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판타지 클래스 5기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모두 집약한 작가 데뷔 전략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판타지 클래스는 프로 작가를 꿈꾸는 예비 작가와 신인 작가를 위한 입문용 클래스로, 웹소설 집필 준비부터 캐릭터와 설정 짜는 법, 에피소드와 연출, 작품 연재 시 꼭 알아야 할 전략과 연재 노하우 등 작가가 되는 데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 웹소설계의 원조 스타 작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금강 작가 △글쟁이S 작가 △디다트 작가 △브라키오 작가 △한유림 작가 등 현직 작가들의 생생한 실전 노하우와 집필 방법은 물론 웹소설에 대한 궁금증을 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특별히 문피아만 가능한 데이터 분석과 작가 양성 노하우를 공개하는 시크릿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피아 아카데미는 웹소설 전문 PD의 1:1 작품 피드백 시스템과 스페셜 프로모션 지원,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혼자 집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작가 지망생들의 작가 데뷔를 지원한다.
문피아 아카데미 사업을 총괄하는 김향주 아카데미사업팀 부장은 “이번 판타지 클래스 5기는 지금까지 아카데미를 10회 이상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가장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재정립한 클래스다. 수강생들이 프로 작가로 데뷔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판타지 클래스 5기 모집 기간은 3월 16일~29일까지며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아카데미 수강 신청 양식 작성 및 본인이 창작한 웹소설 2만자 이상과 그 이후 줄거리를 1000자 안으로 첨부하면 된다. 내부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수강생을 발표한다. 개강 일자는 4월 17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