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목소리를 담은 교통안전 문화’ 도로교통공단, 2023년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개최

- 3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 내가 직접 참여하는‘친환경, 배려운전, 법규준수’교통문화 만들기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변화하는 교통 환경을 반영하고자 「2023년 자동차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3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개최하며, 출제 가능한 모든 주제를 대상으로 문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부 주제 예시로는 ▲이륜차·개인형 이동장치(PM) ▲모바일 운전면허증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교차로 우회전 시 준수 사항 등) ▲운전면허증 적성검사·갱신 ▲법규 준수를 통한 안전운전 요령 등이 있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에서 공모요강 확인 후 문제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문제는 적정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문제 출제자 중 대상 1명(50만원) 등 19명을 선정하고, 총 300만원의 상품권과 부상을 전달한다. 선정된 문제는 8월 중 공개할 예정이며, 이후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남택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은 “친환경(E), 배려운전(S), 법규준수(G)의 교통문화를 만들기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학과시험 문제은행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