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서울 방문 외국인 관광객 위한 일일무료통역가이드 프로그램 제공

외국인 서울관광, ‘유스굿윌가이드’와 함께 하세요

뉴스 제공하이서울유스호스텔

(미디어원)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이정연)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일일투어가이드 무료 봉사활동을 하는 ‘유스굿윌가이드’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유스굿윌가이드는 매년 초 외국어 능력과 봉사활동 경력이 있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봉사단으로,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과 서울의 문화를 알리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고 있다. 영어를 비롯해 일본어·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 구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유스굿윌가이드 신청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에 접속해 구글 폼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담당자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가이드 매칭은 작성한 신청서를 토대로 △담당자 확인 △관광객-가이드 매칭 △일정 조율 및 코스 기획 △가이드 진행(후기 작성)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다만 가이드 봉사단원은 전문 가이드가 아닌 학생이므로, 학사 일정을 고려해 관광가이드는 주로 주말에 가능하다.

가이드 시 주의 사항 및 제한 사항은 신청 시 별도 안내하고 있으며, 유스굿윌가이드에 대한 기타 문의 사항은 메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스굿윌가이드는 가이드 봉사 활동 외에도 국제교류회, 한국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을 기획·참여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워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