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지키로드가 10월 28일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이색적인 ESG 캠페인 ‘가치걸을까you’ 걷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기획·운영했다. 이 행사에는 당일 5244명이 관람객으로 입장했으며 2044명 이상이 ESG 캠페인에 참여해 약 1억567만886보의 걸음을 기부했다.
‘가치걸을까you’는 환경 네트워킹 크루 지키로드의 주최로 다양한 기업 및 단체들이 협업한 풍족한 행사였다. 하트플래닛컴퍼니, 엠엔에이치에스(누스미크), 에코팀, 그리고 이타서울이 주축으로 행사의 기획과 운영을 함께 이끌었고 약 2500만원에 달하는 친환경 리워드를 26개의 ESG 실천 기업에서 후원했다.
이 행사는 ‘지구를 지키는 길을 동행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돼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40명의 청년기획단과 함께 진행했고, 환경 인식 개선과 기후위기, 멸종위기 동식물을 알리는 이색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가치걸을까you’는 9개의 이색 체험부스를 만나면서 국립생태원의 멋진 가을 길을 걷고, 걸음기부를 통해 조류충돌방지 스티커 부착 연계 캠페인까지 참여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에코팀 △누스미크 △진쉼 △헤이데이윤 △지구자판기 △119레오 △톤도씨 △비누잎 △오버랩 △애니레프트 △컷더트래쉬 △스텍업 △코햄체 △아혼 △소미경 △퍼뷸러스 △주네브케이 △우나드모나코 △더블유더블유팔쩜칠 △앨리스마샤 △힐그라운드 △보이브 △의식주의 △노닐드 △와이퍼스 △엘리자베카 등 26개의 기업 및 단체와 함께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참여자들에게 기억에 남는 환경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구를 보다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보호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