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10주년 기념 행사 ESG 걷기대회 ‘가치걸을까you’ 운영진 출범

친환경 네트워킹 크루 지키로드(에코팀, 누스미크, 진쉼)와 이타서울이 주관 ‘국립생태원 ESG 파헤치기 기획단’ 40인의 대학생 서포터즈 동행 주네브케이, 앨리스마샤, 아혼, 소미경, 보이브 등 26개 ESG 실천 기업 협력

323

(미디어원) 국립생태원 10주년 기념행사 ESG 걷기대회 ‘가치걸을까you’의 운영진이 출범했다.

가치걸을까you는 친환경 네트워킹 크루 지키로드 소속의 에코팀, 엠엔에이치에스(누스미크), 하트플래닛컴퍼니(진쉼)과 이타서울, 헤이데이윤이 행사 기획·운영을 맡았다.

행사는 8월 운영진 출범과 함께 전국에서 서포터즈 팀을 모집, 최종 선발된 전국 대학생 서포터즈 40인과 함께 국립생태원의 곳곳을 알리고 환경 보호 및 지속적인 ESG 실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9월 서포터즈 발대식 이후, 한 달 동안 두 차례의 기획 회의와 ‘지구자판기’ 서사라 대표의 ESG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26개 ESG 실천 기업이 행사에 리워드를 후원하며 행사를 더 풍성하게 헀다.

가치걸을까you에서는 지키로드 서포터즈 7팀(그리니, 그린하트, 쥬토피아, 큐피드, 탄소확행, 온새미로, 에코포텐)이 기획한 부스 체험이 운영됐다. 또 이벤트에 참가한 참가자들에게는 친환경 기업의 리워드가 제공됐다.

행사 시작 전에는 △리사이클링 양말(WW8.7) △패러글라이딩 소재를 업사이클링한 사코슈백(오버랩) △블록 보틀 텀블러(스텍업) △대나무로 만든 칫솔(와이퍼스) △선크림 및 비누(힐그라운드, 비누잎)로 구성된 기프트 키트가 제공되기도 했다.

운영팀과 기획단이 함께 기획한 9개 체험 부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암석생태원: 환경 퀴즈 맞추기를 통한 환경 인식 개선
· 수생식물원: 가을길 친환경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 농업생태정원: 업사이클링 파우치 만들기 체험
· 산지습지: 거짓말탐지기를 이용한 환경 인식 개선
· 한반도 숲 길: 마법의 물약 만들기로 기후 위기에 대한 환경 알림
· 미디리움: 한복 입고 생태원 명소에서 인생 사진 찍기 및 서예 체험과 환경 퀴즈를 통한 환경 인식 개선
· 동북아산림동물보호시설: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알리는 추리 탐정 퀴즈
· DMZ구역: 리버스팀의 생태로움 체험
· 에코리움: 국립생태원 10주년 기념 케이크 광목현수막에 메세지 남기기 이벤트

미디리움 광장에서는 어반 한복 브랜드 ‘아혼’, ‘소미경’, 자개가방 브랜드로 알려진 ‘우나드모나코’의 대표 제품들이 협찬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은 국립생태원 관람객을 위한 행사가 주요 이벤트로 기획됐다. 이 밖에 ‘지구자판기’의 세제 리필스테이션 체험도 동시 진행, 공병을 지참한 참가자들이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기업 ‘노닐드’의 세탁 세제를 리필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