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간호사연구소(대표: 한동수)는 대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병원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대동대학교 취업캠프’를 진행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병원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재학생 약 200명을 대상으로 평가자의 관점에 초점을 두고 자기소개서 작성법, 병원 면접(AI 역량검사, 직무인성면접) 준비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5년간 병원취업 코칭을 진행해 온 간호사연구소의 대표 대학교 프로그램으로 △2022, 2023년 합격 스펙 데이터 기반의 병원 취업 전략 △평가 항목 기반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관이 알려주는 면접준비법 △AI역량검사의 평가 원리 △모의면접 으로 구성되어 있다.
간호사연구소 대표 한동수는 “최근 간호계의 병원 취업 분위기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평가 방법도 변화하고 있다. 기존의 준비 방법을 답습하기 보다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보여질 수 있는 전략적 준비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병원취업에 대한 코칭 프로그램을 많은 학교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간호사연구소는 울산대학교, 대구한의대 , 인제대학교 등의 간호학과에 병원취업을 위한 코칭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제공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