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항공부문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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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 ‘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 ’ 항공부문 석권

– ‘ 국내 및 국제 항공 全 부문 ’ 에서 2 년 연속 ‘ 고객만족도 ’ 1 위 달성

– A380, A350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 스타얼라이언스의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 및 회원 혜택 제공으로 호평 받아

(미디어원=권호준 기자) 아시아나항공 ( 사장 김수천 ) 이 「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 」 에서 ‘ 항공 全 부문 ’ 1 위를 달성하였다 .
아시아나항공은 22 일 ( 화 ),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 2016 년도 NCSI 시상식 」 에서 ‘ 국내항공부문 ’ 및 ‘ 국제항공부문 ’ 에서 2 년 연속 고객만족도 1 위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
‘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 최근 1 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이용해 편도 기준 4 회 이상 탑승한 , 만 20 세 이상 59 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되었다 .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만의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 ‘ 퍼스트 스위트 ’ 석을 장착한 A380 항공기 추가 도입 및 주요 노선 배치 , A350, A321NEO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을 통한 ‘ 기재경쟁력 강화 ’ 추진 ,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 의 정규 회원사로서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와 다양한 회원 혜택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 며 , “ 아시아나항공은 향후에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의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 라고 말했다 .
한편 ,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실시했던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조사 ,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조사 등 ‘ 국내 3 대 서비스 평가기관 ’ 의 조사에서 항공부문 1 위를 차지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