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천연화장품 제조 판매기업 ‘우나벨라’

163

[ 기업탐방 ] 천연화장품 제조 판매기업 ‘ 우나벨라’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천연화장품 제조 판매기업인 우나벨라가 성공신화를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 우나벨라는 지난 3 월 1 일 공식 오프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천연화장품 천연헤나 제조 판매기업이다 .
3 월 30 일 우나벨라의 관계자에 의하면 우나벨라는 지난 한 달간 천연화장품 판매 부분에서 예상매출의 300% 를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천연헤나는 285% 의 판매신장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 또한 회원제 공유마케팅을 기본으로 하는 우나벨라의 3 월 회원 순증가율은 45% 로 예상치를 훨씬 웃돌고 있다고 밝혔다 .
노한열대표이사는 ‘ 매출 성장세와 회원 증가세는 목표 및 예상치를 훨씬 상회하고 있습니다 . 공식 오픈 후 불과 한 달간의 결과이므로 지나치게 고무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시장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4 월과 5 월의 단기 영업 지표 역시 목표대비 300% 에 가까운 매출과 회원 증가의 결과를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 라고 전했다 ,
우나벨라의 주력 상품은 비채미 천연화장품 / 천연헤나이다 . 천연화장품 비채미와 천연헤나는 우나벨라 생명공학연구소에서 수년간의 노력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써 인체에 가장 적합한 천연재료만을 엄선 사용 , 나쁜것을 비우며 좋은것을 채우면 건강한 아름다움 , 브랜드명 ‘ 비채미 ’ 가 만들어진 배경이 된다 .
우나벨라의 기술의 중심인 우나벨라 생명공학연구소의 김창진박사는 차별화된 제조 기술에 의해 구현된 천연화장품 비채미의 미백효과 주름개선효과 노화방지 효과 등 탁월한 기능과 효능은 우나벨라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단기간에 각광을 받으며 지명도를 높여가고 있는 이유일 것이며 앞으로 성장세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천연화장품 제조기업 우나벨라의 화장품 브랜드 '비채미'

또한 현재 판매되는 제품군 외에도 클렌징라인 , 베이직라인 , 스폐셜라인 등 소비자가 찾고 있는 제품들이 계속 출시될 예정이어서 비채미 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는 단기간에 확고해 질 것으로 판단했다 .
우나벨라가 단기간에 성공을 거두고 있는 다른 이유는 일반적인 중소기업과는 달리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것이다 . 전문인력과 자본의 부족으로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계획조차 할 수 없는 중소기업의 현실과는 차이를 보인다 .
노한열대표는 ‘ 우수한 제품의 개발과 생산도 중요하지만 현대사회에서 기업의 성공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얼마나 넓고 깊이있게 또 원활하게 하느냐가 관건이다 ’ 라고 밝혔다 .
역량있는 전문마케팅기업과 함께 홍보 마케팅의 세세한 부분까지 짚어가고 있는 우나벨라는 현재 SNS 마케팅 , 바이럴마케팅 , 온오프라인 이벤트 , 언론보도 등으로 소비자와의 다방향 커뮤니케이션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우나벨라의 또 다른 강점은 ‘ 넓게 보고 멀리 본다 ’ 는 것이다 . 우나벨라의 해외마케팅팀은 제품의 생산도 완료되지 않은 2012 년부터 해외시장을 분석하고 우선 진출 지역을 결정했을 뿐만 아니라 철저한 현지 조사를 통한 세부계획 수립 및 현지와의 네트워크 구축까지 마쳐놓은 상태이다 .

우나벨라가 모든 준비를 마치고 진출을 준비 중인 국가는 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 홍콩 등 15 개국에 이른다 . 철저한 계획과 준비로 즉각적인 영업활동이 시작될 수 있는 곳이 대부분이다 . 우나벨라 마케팅팀 관계자는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얻게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며 ‘ 누구보다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우나벨라가 보다 멀리 더욱 넓게 보면서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라고 전했다.
‘ 성공을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다 .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우나벨라와 함께 펼쳐 나가기를 바란다 ’ ‘ 우나벨라는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하는 세계 모든 사람들의 꿈을 실현해 낼 것이다 .’ 기업탐방을 마치며 우나벨라 임직원들이 한목소리로 전하는 미래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