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골든위크 맞이’일본인 관광객 환영행사 개최

156

한국관광공사,‘골든위크 맞이’일본인 관광객 환영행사 개최
– 김포국제공항내 환영 이벤트 및 ‘Korea 고토치셔틀’ 상품 프로모션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일본 최대 연휴인 골든위크(4.29-.5.8)를 맞이하여 오는 4월 29일(금)과 30일(토) 양일간 김포국제공항에서 일본인 관광객 환영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양일간 김포국제공항에서 한국관광 마스코트인 초롱이·색동이와 일본에서 인기 높은 메신저 앱 캐릭터 ‘LINE FRIENDS’ 의 기념사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본인 관광객의 이름을 한글로 써 주는 캘리그라피 이벤트도 진행되어 골든위크 기간 중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 개별여행객(FIT)이 다수를 점하고 있는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꼭 필요한 24시간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 및 안전한 지방관광 셔틀버스인 ‘KOREA 고토치셔틀’ 정보 등 FIT 여행객 대상 관광정보 안내와 함께 환영기념품도 배포한다. 특히, ‘KOREA 고토치셔틀’은 4월 29일(금)부터 5월 8일(일) 기간 중 셔틀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지역 특산품 등 특별 기념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이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골든위크와 연계하여 작년보다 3.1% 증가한 약 8만 3천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13년 이래 엔저 현상 및 한일양국간 역사문제 등으로 지속 감소해 온 방한 일본인 관광객 수는 2016년 들어 3년 만에 처음으로 증가세(3월, +2.5%)로 돌아섰고, 4월 현재 7%대 이상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어 2016년도 방한 시장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골든위크 기간 중 관광객 집중 유치를 위하여 지난 2월에 연간예산의 30%를 집중 투입하는 마케팅을 전개, 아사히신문 등 유력매체를 통한 방한광고 및 방한 여행상품 광고를 집중 실시하였다. 이 외에 일본 현지에서 ‘한일관광교류페스티벌’(도쿄)을 개최하고 일본전역 언론 및 여행업계(93명) 초청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연초부터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