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차 유망기업 (주)한국종합로지스, “지입차 피해 예방교육으로 지입 차주의 성공적 정착 지원”

394

최근 퇴직 후에도 일할 수 있는 평생직장을 모색하는 이들에게 ‘지입차’ 분야야 말로 새롭게 떠오르는 블루오션 분야가 됐다. 조기 퇴직이 앞당겨지고 있는 요즘, 진입 장벽이 낮아 연령 제한이나 특별한 조건 없이도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일으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지입차 구직자들의 피해 사례가 늘고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다.

업무에 대해 잘 모르는 예비 지입차주와 초보 차주들은 저렴한 차량가만 보고 덜컥 계약했다가 피해를 입거나 수익보장이 안 되는 상황에 빠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반드시 본사에 방문하여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하여 정확한 업무내용과 수익, 배차 부분을 확인한 후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

최근 경기 불황과 맞물려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지입 구직자를 대상으로 중고차 매매업체가 낮은 차량 분양가를 미끼로 해서 지속적으로 일거리를 주는 것처럼 허위광고를 하고 차만 매도하고 일거리를 주지 않는 사례가 늘어 주의가 필요하다.

창원, 부산을 포함한 전국지입차 전문 ㈜한국종합로지스 관계자는 “지입차 화물 운송 업무에 종사하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피해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엔 싸게 화물차를 구매해놓고 일이 없어서 저희 쪽에 배차를 받으려고 하는 문의가 늘고 있다. 따라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너무 낮은 분양가만 보고 계약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국종합로지스는 정식 법인운수업체로서 소속 차주의 매출 공개와 지입차 정보 제공 등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직영배차시스템 도입, 안전교육 시행으로 화물 운송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그는 “본사에서 차량 관리부를 따로 운영하여 삼발이, 라이닝, 디스크, 브레이크 드럼 등 차량 내, 외관을 꼼꼼하게 점검한 후 차량을 제공하고 있으며, 처음 지입 차량 운행을 하는 초보 차주를 위해 전문가가 직접 동승해 일대일 운전교육, 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창원, 부산 등 경상권을 관리하는 경주지사를 따로 갖추어 직영 배차가 가능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전문 배차 팀에서 1대 1로 노선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물량을 보장받을 수 있다. 차주들도 공차 운행을 줄여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

한국종합로지스는 차주의 안정적 수익보장을 위해 롯데케미칼, LS산전, LG전자, 롯데제과, CJ그룹(RECRUIT), 에스오일, 한국바스프, 두원공조 등 다양한 거래처를 꾸준히 확장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