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포터’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LG, SK, KT인터넷가입·설치를 돕고 있어

516

안산에 거주하는 주부 김모씨(37세, 여성)은 가계부 고정지출을 줄이고자 인터넷 교체를 희망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을 알아보고 있던 중 지인에게 온라인 대리점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 변경 시 현금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후 인터넷과 티비 결합상품을 알아보고자 홈페이지를 찾았다. 인터넷 개통시 주는 혜택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아 상담전화를 걸어보았으나 혜택이 달라 인터넷설치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와 같이 경기불황의 여파로 인해 가계부 고정지출을 절감하고자 인터넷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가족결합, 가족할인, 결합할인 상품이나 tv인터넷결합상품 및 SK, KT, LG 인터넷 신청 등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반면 많은 업체들이 홈페이지에 정확한 지급 금액을 공개하지 않고 상담전화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에게 주의가 요망된다. 이들은 인터넷신규가입 시 주어지는 현금, 사은품 등 혜택을 강조하며 광고를 펼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과대 광고인 경우가 많다. LGU+, SK브로드밴드, KT올레 등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진 ‘인터넷서포터’이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SK, LG, KT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와 IPTV(인터넷TV),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신청 시 사은품을 당일 날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신혼부부나 대학생, 지인추천으로 가입하는 이들에게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인터넷서포터를 가입한 후 후기글을 남긴 고객에 한하여 추첨으로 1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많은 업체들이 인터넷 신규가입 시 주어지는 현금 및 사은품 혜택 등을 강조하여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게시글을 맹신하여 가입을 진행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사은품에 현혹되어 가입을 진행하기보단 상담을 통해 엘지인터넷, 케이티인터넷, skt인터넷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