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시니어의 장난감 재활용 교육 진행

270
사진;환경실천연합회의 장난감 재활용 교육 활동 제공;환경실천연합회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 이하 환실련)가 ‘시니어의 장난감 재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동을 희망하는 시니어들이 자원순환과 장난감 재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고 유치부, 초등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장난감 재활용 체험교육을 진행하면서 점점 쓰레기로 배출되는 양이 늘어가고 있는 폐장난감에 대해 다시 인식하고 자원화하는 계기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은퇴한 시니어들이 전문교육을 받고 프로그램의 주요활동을 함께함으로써 단순한 봉사활동 이상을 원하던 시니어들의 욕구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된다.

활동은 먼저 가정에서 쓰이지 않고 방치되어 있는 장난감들을 수거하고 분리, 수리, 세척을 거친다. 재사용 가능한 장난감은 소외계층과 나누고 폐기되는 장난감은 분해 후 체험 재료로 활용하여 참여 어린이들이 시니어들과 함께 장난감을 새롭게 만드는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를 하게 된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여러 재질로 만들어져 쓰레기로 배출 시 전량 소각이나 매립되는 장난감 폐기물의 심각성을 알리고 폐장난감의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함은 물론 은퇴 후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고자 하는 시니어들과의 세대 간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시니어들과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환실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