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로지컬 씽킹’·‘로지컬 라이팅’ 출간… 맥킨지식 논리적 사고와 논리적 글쓰기의 기술

30만부 돌파 베스트셀러 ‘논리적 커뮤니케이션’의 신화적 바이블 로지컬 씽킹, 로지컬 라이팅 집중 트레이닝 문제 수록

385
로지컬 씽킹, 로지컬 라이팅 표지 출처: 비즈니스북스

비즈니스북스가 맥킨지식 논리적 사고와 논리적 글쓰기의 기술을 담은 《로지컬 씽킹》과 《로지컬 라이팅》을 출간했다.

출간 즉시 학계와 대중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30만 부가 판매됐던 《로지컬 씽킹》은 기존의 미흡했던 점을 보완하고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재출간됐다.

두 책의 저자 데루야 하나코는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맥킨지앤드컴퍼니 일본지사에서 비즈니스 문서의 에디팅을 담당했다. 글로벌 기업의 멘토 역할을 하는 경영컨설팅사답게 맥킨지의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상대를 설득하는 데 특별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을 경험한 뒤 이론과 실전 활용 노하우를 집대성했다.

《로지컬 씽킹》은 메시지의 논리적 법칙성과 맥킨지가 축적해온 직원 훈련 기법을 체계화한 것을 담은 책이다. 우리가 작성하는 문서나 말하는 내용의 표현 방법과 논리성을 스스로 확인하고 개선하도록 기획됐다. 《로지컬 라이팅》은 논리적 구성을 하고 명확한 표현을 갖춰 비즈니스 문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로지컬 씽킹》이 논리적으로 생각을 체계화하는 기술을 다뤘다면, 《로지컬 라이팅》은 이를 글쓰기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한 책이자 실전을 연습하는 워크북이다.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시대가 열리면서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 중이다. 그 거센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의 위력과 문서의 중요성은 여전해 논리적 커뮤니케이션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빅데이터가 양적, 질적으로 폭발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선별하고 커뮤니케이션에 제대로 활용하려면 우리는 반드시 논리적 전달자로 거듭나야 한다.

두 책은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로지컬 씽킹과 로지컬 라이팅을 쉽고 간단하게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로지컬 씽킹, 로지컬 라이팅 기술은 홍보팀 박 대리, 마케팅팀 이 과장, 기획팀 김 팀장부터 컨설턴트, CEO까지 모두가 탑재해야 할 능력이다. 타고난 재능이나 감각에 좌우되는 특별한 능력이 아니고 훈련을 거듭하면 누구나 습득할 수 있다. 두 책을 통해 독자들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논리적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