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강원도 내 노인복지관 종사자 50명 방문

노인복지현장 정보교류 및 우수기관 벤치마킹 목적

460
강원도 내 노인복지 종사자 50명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했다 출처: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강원도 내 노인복지관 5곳의 종사자 50명은 2019년 8월 23일(금) 강원도 내 노인복지현장 정보교류 및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위하여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을 방문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 삼척시노인복지관(관장 김형철), 속초시노인복지관(관장 묘근 스님), 양양군노인복지관(관장 법성 스님), 태백시노인복지관(관장 장형만)의 기관장 이하 종사자들은 이번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기관방문을 통하여 복지관의 전반적인 사업 소개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질의응답 및 기관 라운딩을 마친 후에는 지역별 노인복지특성과 특화사업 운영전략 등을 논의했다.

삼척시노인복지관 김형철 관장은 “오늘 기관방문을 통해 춘천지역의 지역적 환경을 반영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시간 이었다”며 “다채로운 노인복지 서비스제공이 인상 깊었고, 이번 방문을 계기로 유관기관 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권성순 과장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된 어르신들을 발굴지원해 사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힘쓰고 있다. 또한 복지관 자체적으로 알림day를 운영하여 복지관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 누구나 복지관을 방문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