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창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 창업가로 거듭난다

156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와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월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하여 △여성과학기술인 예비창업자 활동을 위한 온·오프라인 창업교육 지원 △지원사업 등 사업홍보 연계 △우수 예비창업자 발굴·육성을 위한 협업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였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안혜연 소장은 “이번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들이 창업역량을 증진하고, 과학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창업모델을 확산하여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은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우수예비창업자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보강해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이후 실전창업교육 연계를 시작으로 여성과학기술인에 대한 전국단위 창업교육이 추진될 예정이며, 신산업 수요에 맞춘 특화과정도 개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