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산업안전기사,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원격교육 및“베트남 경제리포트”책증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가능

418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경비지도사 유망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5월 15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이러닝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가 5월 신규수강생을 위한 도서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한달간 온라인교육 과정을 수강 신청하시는 학습자분들에게 도서출판 참에서 제공하는 도서를 증정한다. 1인당 1개 혜택만 적용되며 도서는 일괄 배송된다.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가 기획·편집한“베트남 경제 리포트”는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베트남 경제백서 2019”를 국내본으로서 최초 발간한 책으로서 경제와 금융부터 M&A, 세무, 노무와 특허법 등 베트남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관련 전문가들이 집필하여 독자들이 최신 베트남 경제이슈와 폭넓고 심도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저자는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연구원, 변호사, 회계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된 집필진이다. 신한은행 투자자산전략부 경제광 연구원, 신한베트남은행 재무기획부 김태원 부부장, 신한베트남은행 브랜드전략부 송현우 부장, 신한은행 금융공학센터 최진호 Economist, 한국투자신탁운용 호치민사무소 윤항진 사무소장, 베이커 맥킨지(Baker McKenzie) 로펌 김유호 변호사, 베트남경제연구소 김석운 소장, 법무법인 아세안 최지웅 변호사, 법무법인 JP 김지현 변호사이다.

또한, 주 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오기환 고용노동관, 김앤장 법률사무소(베트남) 조범곤 변호사, 이정 CTAC Vietnam 회계볍인 김일중 대표회계사, 법무법인 로고스(LOGOS) 임범상 변호사,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김범구 국세관, KPMG Vietnam 원일 회계사, Ernst & Young Vietnam Limited 이천주 회계사, Ernst & Young Vietnam Limited Ms. Ly Vu-Uyen Nguyen, 법무법인 ROUSE 이윤영 변호사, KOTRA 호치민무역관 FTA활용지원센터 전문위원 변상현 관세사이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며 매년 3회 실시된다. 안전관리자의 주업무는 사업장 및 노동자의 안전을 위해 사업주, 관리책임자를 보좌하는 역할이다. 한국산업안전공단, 대한산업안전협회 기관의 산업안전 기술지원부서로 진출하거나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등 모든 제조업체, 안전관리 대행업체, 산업안전관리 정부기관 등에 진출할 수 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에 응시하려면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 개설되어 있는 관련된 학과로 졸업을 하였거나 관련 실무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경력이 2년 이상 있어야 한다. 혹은 동일 분야의 산업기사 자격증이 있거나 기능사자격증이 있는 경우 추가로 관련 실무경력 1년을 쌓으면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건설업을 제외한 모든 사업장 중 근로자수가 50명 이상인 곳은 반드시 1명 이상의 안전관리자를 선임해야 한다. 안전관리자로 선임자격만으로 보면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취업을 위해서나 취업 후 좋은 대우를 위해서는 상위 자격증인 산업안전기사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것이 좋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경비지도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하여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되었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컨버젼스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땡잡았어요”트롯가수 향기와‘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