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최강인기 증명…中시나웨이보 ‘IDOL GIF AWARDS’ 1위

1127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가 중국 포털 사이트 시나의 ‘시나웨이보 한류 공식계정’에서 주최한 ‘IDOL GIF AWARDS’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나웨이보 한류 계정’은 4월 26일부터 5월 29일까지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표정, 아름다운 얼굴, 무대 퍼포먼스 사진 등의 주제로 K팝 아이돌의 GIF이미지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뷔는 리트윗, 코멘트, 좋아요를 합산한 수치 12만 3000점으로 2위 7만 9000점을 압도적인 차이로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 투표에는 수많은 중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해 11만 1000개 이상의 게시물, 조회수 1억 5000만이상을 기록, 그 뜨거운 열기를 짐작할 수 있다.

중국 내 막강한 뷔의 팬파워는 뜨거운 뷔의 인기를 증명한다.뷔는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에서 4년간 검색량, 웨이보 팔로워, 뷰, 게시글 모두 그룹 내 1위다.

실질적 인기 지표라고 할 수 있는 웨이보 팬페이지의 팔로워 수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100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으며 시나웨이보의 ‘핫 미디어 소셜 랭킹 100’에 중국 내 연예인 팬사이트 최초로 진입했다.

뷔는 지난 4월 ‘중국 네티즌이 선정한 가장 전설적인 솔로 무대 5선’ 중  ‘싱귤래리티’ 무대 퍼포먼스가 압도적인 인기에 힘입어 총 72만 7754표를 얻으며 1위에 등극했다.

방탄소년단이 중국에서 활동이 전무한 가운데 뷔의 위상은 실로 대단하다. 실질적 인기 지표라고할 수 있는 웨이보 팬페이지의 팔로워 수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100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으며 시나웨이보의 ‘핫 미디어 소셜 랭킹 100’에 중국 내 연예인 팬사이트 최초로 진입했다.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태형바’의 규모와 경제력 또한 최강을 자랑한다. 작년 정규 3집 앨범 페르소나는 앨범 공동구매는 17만 400장을 기록했으며 4집 ‘맵 오브 더 소울:7’ 앨범은 22만 장을공동구매해 케이팝 신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Black Swan’이 발표와 동시에 ‘바이두태형바’는 싱글 구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중국 내 케이팝 앨범 판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중국 내 인기 최강자임을 다시증명했다.

또한 ‘역대 가장 많이 본 100개의 직캠’에서는 무려 12개가 뷔의 직캠으로 ‘직캠’ K팝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