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합리적 비혼주의자로 잘 살게요’ 신간 비혼 에세이 출간

연애 좀 해 본 홍경희 작가의 쏘-쿨한 비혼 에세이 출간 ‘부부의 세계’ 말고 ‘비혼의 세계’, 요즘 203040이 궁금해하는 행복한 비혼·합리적 비혼이란 이런 것

284

바른북스 출판사가 홍경희 작가의 신간 ‘합리적 비혼주의자로 잘 살게요’ 비혼 에세이를 출간했다.

◇책 소개

나이 차면 결혼하고 결혼했으면 애 낳는 옛날 시나리오는 거부한다는 당찬 요즘 사람들, 부담되는 결혼·출산·육아는 싫지만 혼자인 건 걱정이라는 평범한 욕심을 가진 보통의 우리를 위한 책이다. 합리적이고 날카롭지만 유쾌하고 다정한 책이기도 하다.

작가는 비혼을 택할지 말지, 비혼으로 잘 살 수 있을지, 노후에 외롭지는 않을지, 비혼이지만 연애는 할지 말지, 하면 어떻게 해야 현명할지 등을 고민 중인 독자들에게 더 단단하고 든든해지는 삶의 방향을 제시하며 격려하고 응원한다.

‘비혼, 무자녀, 1인 가구로 사는 게 이러이러해서 좋다’는 1부와 ‘나에게 맞는 연애, 인생에 득이 되는 연애를 당당하게 잘하는 방법’을 말하는 2부는 여러 군데 밑줄 그으며 읽게 되는 인생 꿀팁, 연애 꿀팁으로 가득하다. 읽다 보면 ‘이런 비혼이라면 불안하지 않고 안심이다!’, ‘내가 외롭다고 한 실수가 이거였구나!’, ‘앞으로 이렇게 더 합리적으로 살아야겠다!’ 등 공감하고 깨닫고 생각하다 계획하게 된다. 똑똑히 따져보고 책임질 수 있기에 선택하고 노력하며 행복하게 사는 멋진 비혼 생활이 궁금한 이들이라면 오래 기억하고 싶어지는 인생 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