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유튜브 뮤직 3천만 스트리밍 돌파 韓 솔로곡 중 최고기록 달성

264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지난 4일 유튜브(YouTube) 뮤직에서 3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의 수록곡 ‘Filter’는 유튜브 뮤직에서 한국 솔로곡 중에서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달성한 솔로곡으로 기록되고 있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발표된지 5개월이 지났지만 강력한 글로벌 인기와 음원파워를 여전히 입증해보이고 있다.

‘유튜브 뮤직’ 뿐만 아니라 최근 발표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21주째 롱 차트 인 하며 BTS 곡 중 최장 진입은 물론 솔로곡 중 최고 순위에 오르기도 해 명실상부 BTS 곡 중 독보적 위상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유튜브 채널의 정식 오디오 영상에서 3천만을 돌파하며,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음원 다운로드의 메이저 플랫폼 ‘아마존(Amazon)’, ‘빌보드’ 차트까지 글로벌 메이저 음악 플랫폼에서 BTS 솔로곡 중 최고의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형성하고 있는 지민의 기록들은 세계 각국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새 디지털 싱글 ‘Dynamite’ 를 발매한다. 5일 공식 SNS에 ‘Dynamite’ 의 프로모션 계획이 담긴 스케줄을 공개했으며 11일 첫 티저 포토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곡 프로모션에 돌입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