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코칭 서비스 오픈 1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1000명 돌파

접속자 1만 명, 누적 가입자 1000명 돌파

342
뉴스 제공비즈큐브솔루션

경영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비즈큐브솔루션은 올 3월부터 진행한 ‘정부지원제도 코칭 서비스’의 누적 가입 고객 수가 1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즈큐브솔루션에 따르면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사이트 접속자는 1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 가운데 대면 코칭 서비스를 위한 가입자는 1000명을 돌파했다.

정부지원제도 맞춤형 코칭 서비스는 정부지원제도를 어려워하는 기업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주고 계획을 세워주는 서비스다.

맞춤형 코칭 서비스를 통해 참여 가능한 제도인지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와 가점 항목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선정 확률을 높이기 위한 세부 실행계획까지 안내해 정부지원제도를 처음 접하는 대표들이 포기하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그뿐만 아니라 3개월, 6개월 등 단위에 맞춰 기간별로 계획해주기 때문에 사전에 필요한 부분을 미리 챙기기에 수월한 장점이 있다.

최근 정부지원제도에 관심은 많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신청 가능한 사업인지 어려워하는 대표자들이 많아지며 관련 코칭에 대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코칭 서비스 후기란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서 아예 시도도 못 해봤는데, 초기 단계에서 진행해야 하는 사업과 앞으로의 계획을 짜주고 준비 서류들을 세부적으로 안내해줘서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코칭을 진행한 구민성 대표는 “보험 가입 유도, 불법 수수료 취득을 주로 삼는 컨설팅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대표자들이 지원제도를 활용해 직접 기업을 성장시켜나갈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비즈큐브솔루션은 정부지원제도 데이터를 활용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표자들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경영 및 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