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2050 탄소 캠페인’ 폐화분 수거 주거단지 모집

330
뉴스 제공환경실천연합회

(미디어원)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주거단지를 대상으로 하는 화분 수거 캠페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2050 탄소 캠페인’은 주거단지 내 관리 소홀로 버려지는 폐화분을 매개로 한 환경 교육을 통해 탄소 중립 및 자원 순환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활동이다.

세부적으로는 △방치·폐기되는 화분을 모으는 ‘탄소 화분 모으기’ △폐화분을 보완 식재하고 재활용하는 ‘화분 치료 탄소 지우기’ △치료된 화분을 다중이용시설 등에 무료로 분양하는 ‘탄소 저감 화분 나누기’의 단계로 진행된다.

그 첫 번째 단계로 탄소 화분 모으기의 화분 수거 캠페인이 4월부터 진행되며, 화분 수거와 함께 참여 주거단지 주민들에게 생활 쓰레기 감축과 자원 순환을 통한 탄소 중립 실천의 의미를 전달하고,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는 반려식물의 화분 관리 요령 등도 캠페인 진행 현장에서 교육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환실련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심 내 작은 숲을 만들어 푸른 기적을 선사할 주거단지는 유선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환실련은 캠페인을 통해 건강하고 푸른 시민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맑은 환경과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내 대기질 개선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