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연합회‘ 출범식 및 창립총회 개최

262
뉴스 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미디어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 이하 법무보호공단)은 4월 19일(수)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연합회(이하 우수기업연합회)‘ 출범식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1부 출범식에서는 창립 추진 경과보고, 회장사 위촉패 수여, 연합회기 전달식이 이뤄졌으며, 2부 창립총회에서는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연합회 회칙제정,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법무보호공단은 2008년 전국취업위원연합회를 창립해 1200명이 넘는 법무보호 대상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했다. 특히 법무보호 대상자를 직접 고용하는 모범 기업을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총 70개 기업을 인증한 바 있다.

새롭게 출범하는 우수기업연합회는 47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취업 취약계층인 법무보호 대상자에 대한 고용 기피 현상을 불식하고 사회적 포용을 강화해 그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재범 방지를 도모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우수기업연합회 초대 회장사인 신화산업(대표이사 이재연)은 “기업 주도의 나눔 문화를 통한 법무보호 대상자 취업 지원 강화 및 재범 방지를 위해 힘써야 한다. 우리가 추진하는 사업들은 누군가에게 다시 일어설 기회가 될 것이고,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최운식 이사장은 “취업 지원을 통해 재범을 방지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것은 매우 큰 의의가 있다”며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공단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협조와 배려가 반드시 필요하다. 연합회 회원사 대표들이 이런 일들을 수행하는 선도자가 돼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오늘 자리가 사회 안녕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