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페이 ‘국제학생증’ 서비스 지원 시작

295
뉴스 제공삼성전자

(미디어원)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앞으로 ‘국제학생증(ISIC,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9일부터 실물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는 실물 국제학생증을 별도 소지하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통해 손쉽게 신분을 증명하고 학생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은 미주/유럽/오세아니아 등 114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물 국제학생증과 동일하게 제휴된 해외 박물관·숙박·음식점·쇼핑·철도 등에서 학생 할인을 지원한다.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절차는 간단하다. 삼성페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해 등록할 수 있다. 등록에는 ISIC 웹사이트에서 발행된 국제학생증의 고객 확인 번호가 필요하다. 등록 후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을 실행하면 실물 카드와 동일한 공인 홀로그램 애니메이션이 화면에 표기된다.

‘국제학생증’은 1953년 발행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 1억여명의 학생이 발급받은 대표적인 국제학생 신분증이다. 국내의 경우 2022년 한 해 동안 5만6000여 명의 학생이 발급받았다.

한편, 삼성페이는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와 ‘고등학교·혁신 대학 학생증’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체크카드 기능이 포함된 국제학생증도 지원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