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조부모-손자녀 세대초대 오손도손, 대대손손 숲속을 걸어요’ 프로그램 진행

395
뉴스 제공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미디어원) 시립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6월 24일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 건강한 미디어 사용 방법을 배우고, 숲 체험 전문가와 자연 활동을 체험하는 ‘조부모-손자녀 세대초대 오손도손, 대대손손 숲속을 걸어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맞벌이 가정 증가로 조부모의 손자녀 양육 참여도가 증가하고,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기기를 접하며 알파 세대라고 불리는 손자녀들의 적절한 양육 필요성이 함께 증가함에 따라 세대통합 어울림 교육과 가족 회복환경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시립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에서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손자녀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지도와 관계 개선을 위해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고, 아동·청소년들에게는 지역사회 내 자연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는 대안활동으로 조부모와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은 디지털 세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교감하고 숲에서 마음껏 뛰놀며 동식물을 직접 관찰하는 시간을 보내고, 조부모들은 손자녀들에게 자연물에 대한 설명과 조부모들의 어린 시절 놀이에 대해 설명해 주는 시간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시립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대대손손 숲속을 걸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자연환경을 활용해 1·3세대의 오감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및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도움으로써 세대 간 가족회복환경을 조성했다.

추후 ‘대대손손 숲속을 걸어요’ 가을 프로그램을 10월 7일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 방법은 시립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