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위키피디아 韓남자 페이지뷰 1위.. ‘부동의 소셜 No.1’

481

(미디어원) 방탄소년단 뷔가 6월 위키피디아 공식 랭킹에서 한국 남자 페이지 뷰 1위에 올랐다.

뷔는 6월 한 달간 총 페이지뷰 295,099회로 한국 남자 개인 페이지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

톱10에 이름을 올린 남자 연예인은 그룹 방탄소년단을 제외하면 뷔가 유일해, 뷔는 6월 한 달간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화제성을 보인 한국 남자 연예인에 등극했다.

전체 1위는 BTS가 차지했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Dr. Romantic)’, ‘사냥개들(Bloodhounds)’, ‘킹더랜드(King the Land)’가 각각 3, 4, 6위를 기록하며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갔다.

위키피디아는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문자 수인 페이지뷰(Page view)는 미국대선에도 데이터로 사용되는 공인된 소셜 인기지표 중 하나이다.

한국 관련 페이지들의 글로벌 인기도를 알려주는 것이 ‘위키피디아 코리아 프로젝트 인기 페이지 랭킹’, 뷔는 특별한 이슈나 활동 없이도 K팝 아티스트 최고의 소셜파워를 자랑한다.

뷔는 2021년, 2022년 2년 연속 위키피디아에서 가장 많은 페이지뷰를 기록했으며, 가장 비중이 높은 영어권 개인 페이지뷰에서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K팝 대표 톱스타의 위상을 과시했다.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Google)에서는 2년 연속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시아 셀럽’ 1위에 오르고, 올해 상반기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에도 등극했다.

뷔의 소셜파워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셀린느(Celine)’에서도 두드러졌다.

최근 한 명품 쇼핑몰에서 판매량을 바탕으로 발표한 선글라스 인기랭킹에서 셀린느가 1위에 올랐는데, 해당 모델은 얼마 전 뷔가 개인 SNS에 착용사진을 올리며 1200만이 넘는 ‘좋아요’를 기록했다.

뷔가 SNS에 착용 사진을 올린 셀린느의 후디, 스니커즈, 백팩, 선글라스, 인터뷰 영상에서 입었던 블루종재킷, 셀린느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포토콜 행사에서 선보였던 데님팬츠, 첼시부츠, 백, 벨트 등도 모두 순식간에 품절되는 셀링파워를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