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하나LIVE’ 시청자 32% 증가…주 3회 편성 확대

◇ 주 2회 증편 이후 회당 평균 누적 시청자 증가, 인기 힘입어 주 3회로 확대 ◇ 4월부터 월/수/목 저녁 8시 라이브 방영…5월 가족 여행지 방송 예정

138

(미디어원)(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대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하나LIVE’ 편성을 주 3회로 확대했다.

하나LIVE는 지난해 10월 2주년을 기점으로 주 1회 방송에서 주 2회(월, 수)로 증편하고 패키지여행, 항공권, 호텔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다. 주 2회 증편 후 평균 누적 시청자 수도 32% 증가*했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4월에는 주 3회(월, 수, 목)로 증편했다.

* 주 2회 증편(23년 10월) 전 3개월 대비 증편 이후 회당 평균 누적 시청자 수 기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차별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방영 중이다. 2월 런칭한 <호텔 체크인>은 하와이 편의 큰 인기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마다 해외호텔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생방송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하나LIVE 에디션] 상품을 운영하고, 인기 급상승 지역인 몽골과 푸꾸옥 상품은 하나LIVE 최초로 재방송도 진행했다.

이번 달에는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5일(4월 22일) ▲다낭 빈펄 남호이안리조트 4일(4월 24일) ▲내나라여행 남해 3일 아난티 숙박(4월 25일) ▲시드니 베스트셀러 6일(4월 29일)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라이브 방송 전용으로 준비된 합리적인 가격과 특전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매 방송마다 라이브 전용 특가와 혜택을 제공하며, 방송 중 시청자와 구매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투어 앱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알림 신청 후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에게는 방송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앱 전용 즉시 할인, 선착순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LIVE의 인기와 성원에 힘입어 주 3회로 추가 증편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특전의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고,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여행 업계 대표적인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