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컬러 테마 크루즈 , 「 CPP CRUISE 2018 BUSAN 」
2018 년 4 월 18 일 부산에서 출발하여 21 일 도쿄에 도착하는 3 박 4 일 일정의 아시아 최초 컬러 테마 크루즈가 펼쳐진다 .
부산시와 솔트앤파트너즈가 공동주최하고 카티아 조 랩이 기획하며 부산관광공사 , 부산항만공사 , 한국관광 공사 , 현대아산이 후원하는 「 CPP CRUISE 2018 BUSAN 」 은 아시아 트렌드를 선도하는 공식 컬러를 매년 발표하고 , 그 컬러를 테마로 CPP 컬러 패션쇼 , 음악공연 , CPP 파티 , 기부 옥션 , CPP 컬러 팝업갤러리 등을 선보이는 부산의 대표축제이다 .
또한 크루즈에 승선하는 아시아 트렌드 스타와 승객 모두가 CPP 컬러를 드레스 코드로 하여 콘텐츠를 완성되는 ‘ 컬러 테마 크루즈 ’ 이다 . 선상에서 펼쳐질 공연 내용은 메인모델 비투비 육성재 , 심소영 외에 YG 케이플러스 최고 모델 20 명이 참여하는 katiacho( 카티아조 ) 25 주년 패션쇼 , BTOB( 비투비 ) 공연 , 뮤지컬배우 류승주 , 이탈리아 테너 및 브로드웨이 뮤지컬 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다 .
이 행사를 기획한 카티아 조 랩의 제작책임자 카티아조는 " 서양과는 얼굴색과 문화가 다른 아시아 사람 및 산업 분야에서 트렌드 컬러 제시가 필요함을 절실히 깨닫고 , 한국의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CPP Asia trend color’ 를 발표하게 되었다 . 한국은 최근 몇 년 동안 패션 , 미용 , 음악 , 드라마 등 라이프 스타일 분야에서 아시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 이에 「 CPP CRUISE 2018 BUSAN 」 을 시작으로 CPP 컬러를 연례화하고 , 컬러 테마 크루즈를 발전시키면 한국의 크루즈 산업 뿐 만 아니라 아시아 기업 및 대중을 위한 큰 자산이 될 것이다 .‘ 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
1 월 24 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된 CPP 2018 년 아시아트렌드컬러 ‘Busan Seablue( 부산 씨블루 )’ 는 부산의 투명한 바다에서 추출한 색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며 평온함 , 긍정적인 상상 , 치유와 희망을 담고 있다 . 이날 아시아트렌드컬러 발표 화보에는 배우 오승아가 모델로 참여했으며 전문가들이 ‘ 부산 씨블루 ’ 컬러를 활용하여 패션 , 뷰티 트렌드를 제안했으며 한국의 떡과 색을 접목시켜 트렌디한 케이크로 완성시켰고 인형디자이너가 ‘ 부산 씨블루 ’ 컬러를 드레스코드로 갖춘 크루즈 탑승객을 인형으로 구현해 주었다 .
참고로 트렌드컬러 발표 화보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제작책임자 카티아조 , 배우 오승아 , 포토 그래퍼 김진아 ,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영은 , 헤어디자이너 빅토리아 , 네일 아티스트 이연주 , 떡케이크 디자이너 라르고 김아름 , 인형 디자이너 문정회이다 .
또한 1 월 24 일 공개된 CPP 2018 아시아 트렌드 컬러 ‘Busan Seablue’ 를 대표할 아시아 트렌드 스타는 한국의 k-pop 그룹 비투비 , 배우 김소은 , 오승아 , 홍종현 , 리키김 가족 , 모델 심소영 , 일본 J-pop 가수 Pile, 중국 가수 SWIN 吾木提 ( 우무티 ), 필리핀 배우 Rhian Ramos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선정된 아시아 트렌드 스타는 모두 4 월 18 일 출항하는 「 CPP CRUISE 2018 BUSAN 」 에 모두 승선하여 3 박 4 일 동안 컬러 테마 크루즈 여행을 할 예정이다 .
기자간담회에서는 부산시 축사 , 「 CPP CRUISE 2018 BUSAN 」 에 관한 소개 , CPP 2018 Asia trend color 및 Asia trend star 를 발표했다 . 아시아 트렌드 스타 중 대표로 비투비가 참석하였으며 나머지 아시아 트렌드 스타들은 4 월 18 일 출항 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열리는 CPP 부산 씨블루 카펫에서 시상 및 포토타임 행사에서 만날 수 있다 .
부산시 송삼종 해양수산국장은 “ 매년 , 올해의 ‘ 아시아 트렌드 컬러 ’ 가 부산에서 발표되면 부산이 아시아 트렌드를 주도하고 지역 신발 , 섬유패션 , 관광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는 CPP CRUISE 2018 BUSAN 을 문화산업 콘텐츠와 접목한 크루즈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여 국내 크루즈 수요 확대와 시장 다변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가 되도록 적극 지원 , 육성시켜 나갈 것 ”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