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우수식품제조사협회 28개사 제품 공동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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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는 부산상공회의소와 함께 지난 1 월 10 일 시청 1 층 로비에서 기업 · 시민 단체 대표 , 부산우수식품제조사협회 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년도를 ‘ 부산제품 사랑의 해 ’ 로 선포하고 , 「 Sell & Buy Busan 2018 」 행사를 갖은 바 있다 .
부산시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고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 부산여성소비자 연합회가 응원 ․ 지지하여 , 28 개사 지역우수식품제조사 제품이 상품성과 경쟁력을 당당히 인정받아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부터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다 .
( 사 ) 부산우수식품제조사협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2 층 식품관과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 층 식품관에 이달 22 일 , 26 일 각각 입점하여 ‘ 메이드 인 부산 ’ 14 종 선물세트 ( 명장 · 장인 프리미엄세트 3 종 , 부산우수식품통합세트 11 종 ) 판매를 개시한다 .
명장 · 장인 프리미엄 세트는 명란 최대 소비국인 일본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장석준 명장의 명란 ( 덕화푸드 ) 과 대한민국 전통명장 87 호 최순희 대표가 빚어내는 국산 참기름과 들기름 ( 승인식품 ), 삼진어묵 창업주 며느리 이금복 장인의 어묵탕 ( 삼진어묵 ) 으로 구성됐다 .
우수식품통합세트는 11 종으로 황가간장 ( 오복식품 ), 바다의 향기 품은 기장다시마 ( 석하 ), 명품 김 ( 남광식품 ), 수제 전병 ( 소소명과 ), 싱싱 바로 먹는 생선 ( 부광 F&G), 부산아지매 간고등어 ( 세동상사 ), 즉석 쭈꾸미 · 꼼장어 ( 에바다수산 ), 고급더치커피 ( 부산커피협동조합 ), 파래 · 깨땅콩 전병 ( 소소명과 ), 고구마 카라멜 · 말랭이 ( 조내기고구마 ), 송이꽁치통조림 ( 남일종합식품 ), 야채음료와 진홍삼음료 ( 비락 ), 토종흑마늘 ( 광화 ) 등이 지역우수식품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
이번 지역제품 입점과 관련하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조영상 식품부문 팀장은 “ 그동안 삼진어묵 등 부산우수식품업체들을 발굴해 판로를 지원해 왔다 ” 며 “ 이번에 출시된 ‘ 메이드 인 부산 ’ 은 지역의 28 개사의 다양한 우수식품이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절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져 점포의 매출액이 클 것으로 기대 된다 ” 고 말했다 .

아울러 , 신세계백화점 센텀점 식품부문 조용설 과장은 “ 부산우수식품제조사 협회 제품은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센텀점 입점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 판매 일정을 협의 중에 있다 ” 고 밝혔다 . 또한 “ 지역기업과 유통대기업 간의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 하겠다 ” 고 부산제품 사랑운동 동참 의지를 밝혔다 .
서병수 부산시장은 “ 금년도는 풍요와 활기를 상징하는 황금개띠 해 인 만큼 2018 년도를 ‘ 부산제품 사랑의 해 ’ 로 정하고 , 「 Sell & Buy Busan 2018 」 범시민 운동 전개를 통해 내수부진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과 소상공인의 기를 살리기 위하여 지역생산 우수제품 애용 분위기를 확산시킬 것이다 ” 이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

이를 위해서 먼저 , 부산의 향토 · 우수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알려 내수를 촉진 시키는데 시와 부산상공회의소가 함께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 시와 구 · 군 , 시 산하 공공기관에서 솔선수범하여 가급적이면 지역기업제품을 애용에 앞장서겠다 ” 고 밝혔다 .

부산시는 부산상공회의소와 함께 지난 1 월 10 일 시청 1 층 로비에서 기업 · 시민 단체 대표 , 부산우수식품제조사협회 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년도를 ‘ 부산제품 사랑의 해 ’ 로 선포하고 , 「 Sell & Buy Busan 2018 」 행사를 갖은 바 있다 .
부산시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고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 부산여성소비자 연합회가 응원 ․ 지지하여 , 28 개사 지역우수식품제조사 제품이 상품성과 경쟁력을 당당히 인정받아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부터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다 .
( 사 ) 부산우수식품제조사협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2 층 식품관과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 층 식품관에 이달 22 일 , 26 일 각각 입점하여 ‘ 메이드 인 부산 ’ 14 종 선물세트 ( 명장 · 장인 프리미엄세트 3 종 , 부산우수식품통합세트 11 종 ) 판매를 개시한다 .
명장 · 장인 프리미엄 세트는 명란 최대 소비국인 일본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장석준 명장의 명란 ( 덕화푸드 ) 과 대한민국 전통명장 87 호 최순희 대표가 빚어내는 국산 참기름과 들기름 ( 승인식품 ), 삼진어묵 창업주 며느리 이금복 장인의 어묵탕 ( 삼진어묵 ) 으로 구성됐다 .
우수식품통합세트는 11 종으로 황가간장 ( 오복식품 ), 바다의 향기 품은 기장다시마 ( 석하 ), 명품 김 ( 남광식품 ), 수제 전병 ( 소소명과 ), 싱싱 바로 먹는 생선 ( 부광 F&G), 부산아지매 간고등어 ( 세동상사 ), 즉석 쭈꾸미 · 꼼장어 ( 에바다수산 ), 고급더치커피 ( 부산커피협동조합 ), 파래 · 깨땅콩 전병 ( 소소명과 ), 고구마 카라멜 · 말랭이 ( 조내기고구마 ), 송이꽁치통조림 ( 남일종합식품 ), 야채음료와 진홍삼음료 ( 비락 ), 토종흑마늘 ( 광화 ) 등이 지역우수식품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
이번 지역제품 입점과 관련하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조영상 식품부문 팀장은 “ 그동안 삼진어묵 등 부산우수식품업체들을 발굴해 판로를 지원해 왔다 ” 며 “ 이번에 출시된 ‘ 메이드 인 부산 ’ 은 지역의 28 개사의 다양한 우수식품이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절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져 점포의 매출액이 클 것으로 기대 된다 ” 고 말했다 .
아울러 , 신세계백화점 센텀점 식품부문 조용설 과장은 “ 부산우수식품제조사 협회 제품은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센텀점 입점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 판매 일정을 협의 중에 있다 ” 고 밝혔다 . 또한 “ 지역기업과 유통대기업 간의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 하겠다 ” 고 부산제품 사랑운동 동참 의지를 밝혔다 .
서병수 부산시장은 “ 금년도는 풍요와 활기를 상징하는 황금개띠 해 인 만큼 2018 년도를 ‘ 부산제품 사랑의 해 ’ 로 정하고 , 「 Sell & Buy Busan 2018 」 범시민 운동 전개를 통해 내수부진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과 소상공인의 기를 살리기 위하여 지역생산 우수제품 애용 분위기를 확산시킬 것이다 ” 이라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
이를 위해서 먼저 , 부산의 향토 · 우수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알려 내수를 촉진 시키는데 시와 부산상공회의소가 함께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 시와 구 · 군 , 시 산하 공공기관에서 솔선수범하여 가급적이면 지역기업제품을 애용에 앞장서겠다 ”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