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대표 오세형)은 본점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소재이며 지점은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하고 있다. 제책업을 제조업으로 온라인교육서비스, 도서유통, 디자인, 영상콘텐츠 임대 및 판매 등의 사업을 하며 교육장 시설을 갖춘 참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경기도 용인시가 진행하는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용인시청(시장 백군기) 중소기업 바이럴마케팅 지원사업과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사장 백군기)의 소상공인 디자인 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되었다.
최근 용인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지역내 중소기업들의 판로확대 및 마케팅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중소기업 바이럴마케팅 지원사업을 공모하였다. 용인시 일자리사업으로 배출한 시민마케터들이 기업별 맞춤형 바이럴 마케팅으로 판로확대와 비대면 마케팅 수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이럴마케팅은 바이러스(Virus)와 오럴(oral)이라는 입소문 마케팅의 합성어이며 대표적으로 블로그, 유튜브, SNS,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마케팅 수단을 말한다.
또한,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는 용인시 소상공인에게 홍보 및 마케팅에 필요한 각종 디자인제작 지원을 통해 사업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하고자 용인시 소상공인 디자인 지원사업으로 CI, BI 등, 브랜딩 디자인, 브로슈어(소책자), 카탈로그(팜플렛), 전단지 등, 홍보물 디자인, 포스터, 배너, 메뉴판 등, 소상인 홍보 디자인, 홈페이지, 모바일페이지, 쇼핑몰 등, 웹 디자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중 도서출판 참은 카다록 디자인과 제작을 지원 받기로 하였다.
현재, 도서출판 참은 한국어에 대한 관심 많은 외국인들을 위해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운영 하면서 한국어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참코리안닷컴을 통해 전세계 27개국에 온라인으로 한국어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자체 제작된 동영상을 5개 국어로 홍보하고 있다. 특히, 모국어로 기초 한국어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초급, 중급, 고급 학습자를 위한 새롭게 바뀐 국립국제교육원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에게 한국 문화를 잘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도서출판 참은 글로벌 다문화시대 융합과 교류를 위해 권역별 전문가와 협업하여 문화, 경제 서적(베트남 문화, 경제, 정치, 법 등)을 발간하고 있다. 중국어, 베트남어 등 외국어 학습 서적을 발간하고 있으며 양질의 해외도서를 발굴 및 번역 발간하여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교육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베트남 브이토픽(V-TOPIK)은 한국내 의뢰인의 통번역 서비스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매칭 및 주선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번역 전문대학교 교수에서부터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로 구성된 브이토픽은 다년간 통번역 교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베트남에서 직접 의뢰를 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한국어능력시험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청소년상담사3급·2급, 직업상담사2급, 임상심리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교사입니다”등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토픽코리아는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과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포스트차이나 베트남”,“트렌드 베트남 2020”,“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등 베트남의 모든것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