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신나는 어린이 날, 책이랑 놀자!’ 기획전 및 체험 행사 진행

2024 ‘어린이 책의 해’와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하는 예스24 어린이 독서문화 축제 인기 작가들의 특별 강연회부터 책방지기 이색 체험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마련

328

(미디어원)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2024년 ‘어린이 책의 해’를 맞아 ‘신나는 어린이 날, 책이랑 놀자!’ 기획전 및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2024년 어린이 책의 해 슬로건 ‘책, 친구가 되어줘!’에 맞춰 어린이와 책이 최고의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먼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작가들이 좋아서 소개하는 어린이책’ 코너를 만나볼 수 있다. 안녕달, 백유연, 이은경, 김리리, 최태성, 홍민정 등 인기 작가들이 어린이를 위해 ‘꽃병이 되고 싶어’, ‘봄마다 축제’, ‘떴다! 배달룡 선생님’ 등 도서를 추천한다.

더불어 ‘독자가 좋아서 소개하는 어린이책’ 이벤트로 직접 도서 추천도 가능해 댓글 참여 시 200명에게 YES상품권 1000원을 추첨 증정한다. 그 밖에 기획전 대상 도서를 포함해 유아·어린이·가정 분야 도서 구매 시 금액대별로 어린이 도서 캐릭터 지비츠 세트, 산리오캐릭터즈 펜파우치, 보스턴백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예스24는 다가올 어린이날을 앞두고 특별한 어린이 강연회를 개최한다. 지난 3월 새롭게 론칭한 클래스24를 통해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1’ 론칭 기념 강연회, 정재승 KAIST 교수의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5주년 기념 뇌과학 강연회, ‘국어 잘하는 아이가 이깁니다’의 저자 나민애 교수 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는 동네책방과 협업해 ‘어린이 책방지기 체험’ 이색 행사도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책 등을 다른 친구에게 소개하는 일일 책방지기 체험 이벤트로, 예스24 강서NC점을 포함해 원주시 ‘코이노니아’, 거제시 ‘동네책방 연결’, 군산시 ‘한길문고’ 등 전국의 동네책방 20곳에서 총 37회의 체험 기회가 준비됐다. 오는 5월 5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실제 체험은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 조선영 도서사업본부장은 “2024년 어린이 책의 해와 함께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며 온라인 이벤트뿐 아니라 오프라인 강연회, 이색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활기찬 독서문화 축제가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