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타파! 2배 규모로 확대되어 돌아온 2024 서울썸머비치, 올여름 광화문광장으로 놀러오세요

- 7월 26(금), 광화문광장에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2024 서울썸머비치’ 개장 - 작년 대비 2배 규모로 찾아온 워터 슬라이드와 대형 수영장 운영 - 샤워부스와 락커시설, 탈의실과 건조시설 등 시민의 편의를 위한 시설 마련 - 카카오, 하나은행,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협업으로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724

(미디어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다가오는 7월 26일(금)에 『2024 서울썸머비치』가 광화문광장에서 막을 연다고 밝혔다.
○ 올해로 2회차를 맞은『2024 서울썸머비치』는 작년 대비 2배 규모로 확대되어 금주 7월 26일(금)부터 8월 11일(일)까지 17일간 운영된다.
○ 이번 『2024 서울썸머비치』는 물놀이 공간으로 조성된 ‘광화 워터파크’존과 무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휴게 공간인 ‘썸머피서존’ 으로 구성되며 행사 전 기간 13:00~20:00까지 운영된다.

□ 서울썸머비치는 작년 68만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도 사전 예약에 2200여 명이 신청하고 개장 전부터 이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광화 워터파크’에는 높이 7.5m의 워터 슬라이드 2조와 40M 길이의 대형 수영장이 조성돼 작년보다 2배 더 커진 규모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 ‘광화 워터파크’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하여 ‘라춘도쬬비치’라는 컨셉 하에 라이언과 춘식이 캐릭터를 활용한 높이 7.5m(탑승높이 3m), 길이 8m의 슬라이드 2조가 시민을 맞이하며, 한 슬라이드당 2명씩, 동시에 4명이 탑승할 수 있다. 슬라이드는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110cm 이하의 어린이는 이용할 수 없으며, 낙하지점에는 카카오프렌즈 아트웍으로 꾸며진 에어풀장이 설치된다.
○ 작년 대비 2배 커진 대형 수영장은 길이 40m, 수심 1m 규모를 자랑하며 약 400명의 입장객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수영장 위쪽으로는 차양막이 설치되어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대에도 시민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슬라이드 외에도 대형 라춘 에어벌룬 포토존 및 춘식버스, 죠르디 이벤트존이 조성돼 도심속 피서 공간을 준비했다.

□ ‘광화 워터파크’는 1일 5부제로 운영되며 1부당 최대 수용인원은 800명, 1일 최대 수용인원은 약 4,000명을 기준으로 한다. 다만, 현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입장 인원을 조절하여 보다 많은 시민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광화 워터파크’는 13시부터 20시까지 총 5부 [▲1부(13:00~14:20), ▲2부(14:30~15:50), ▲3부(16:00~17:10), ▲4부(17:40~18:50), ▲5부(19:00~20:00)]로 운영된다.
○ 물놀이 시설의 청결을 위해 각 부가 끝나면 10분간의 휴식 및 수질관리 시간이 있으며, 전반적인 현장 정비 및 수질관리는 3부와 4부 사이인 17:10~17:40에 30분간 진행된다.
○ 원활한 현장 운영을 위해 시설 이용 시에는 성인과 어린이(유아 포함) 모두 입장 시 배부받은 당일 날짜와 회차 구분이 가능한 입장 팔찌를 착용해야 하며, 재입장 시에도 팔찌 착용 여부에 관한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 또한 물놀이 시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또는 캡모자)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면티나 청바지 착용 시 입장이 불가하다. 신발은 아쿠아슈즈만 착용할 수 있으며, 맨발 입장도 허용된다. 유아 및 어린이 단체 입장객의 경우 4명당 1인의 보호자가 동반되어야 한다.

□ 2024 서울썸머비치는 카카오프렌즈 외에도 안랩블록체인컴퍼니, 하나은행 등 다양한 민간 기업과 협업하여 다채로운 행사로 꾸민다.

□ 사전 이벤트를 7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여 ‘광화 워터파크’를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는 대체불가능토큰(NFT) 우선입장권을 7월 16일(화) 제공했으며, 당첨자들은 공식 개장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제작한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의 ‘우선입장권’은 당첨자를 대상으로 문자 또는 메일로 발송됐으며, 당첨자는 ‘광화 워터파크’ 입장 시 발급받은 NFT 티켓 화면을 현장 운영요원에게 제시하면 대기 없이 입장 팔찌 수령이 가능하다.
○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우선입장권 이벤트 외에도 ‘시민 참여형 오프라인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는 현장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선스틱 ▲선로션 ▲부채 등 여름철 시민에게 필요한 제품들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세종대왕 동상 전면에는 비치파라솔, 그늘막 등 무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썸머피서존’이 조성돼 도심 속 피서지 분위기를 더했다.
○ 하나은행과 협업한 ‘썸머피서존’에는 비치파라솔 휴게존, 아트 그늘막 휴게존, 쉘터 휴게존이 들어설 예정이며, 마치 해변에서 휴가를 즐기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야자수 나무 등의 소품을 활용해 꾸며진다.
○ 해당 구역의 운영시간은 ‘광화 워터파크’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13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 ‘썸머피서존’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손 선풍기, 돗자리 증정 등을 제공하는 하나은행의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 해당 이벤트는 ‘썸머피서존’을 방문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하나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공식 마스코트 별돌이, 별송이 부채를 1일 300명 한정으로 증정하고,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참여 시 뽑기를 통해 ▲모기 퇴치용 팔찌 ▲돗자리 ▲암튜브 ▲손선풍기 등 여름철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또한, 광화문광장 ‘썸머피서존’ 인근에는 서울시 ‘K-FOOD FESTIVAL 넉넉’ 행사가 진행되며, 대한소상공인협회와 협업하여 24개 부스에서 여름철 소품을 판매하고, 2개의 음료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된다.

□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을 활용한 서울마이소울샵 팝업스토어도 조성돼 에코백, 머그컵, 마그넷, 스포츠보틀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20여 종이 판매될 예정이다.

□ 탈의실, 건조실 등 물놀이를 위한 편의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며, 더위에 지친 시민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인 그늘 정자(파고라)와 평상도 마련된다.
○ 탈의실은 이순신장군 동상 뒤편으로 총 2동이 설치되며 남·여 탈의실(각 2칸)과 가족 탈의실 (8칸)로 구성된다. 탈의실 시설 인근에는 탁상형 선풍기 10대가 설치된 건조 시설이 마련되어 물놀이를 즐기는 시민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 서울관광재단은 행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하기 위해 평일과 주말 모두 30명 이상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수질관리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광화 워터파크’에는 수상구조사 자격증을 보유한 안전관리요원을 포함, 평일 21명, 주말 27명의 인력이 상주한다.
○ 기타 운영에 관한 사항은 『2024 서울썸머비치 운영사무국(02-537-7108)』으로 문의하면 된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작년 광화문광장에서 처음 개최된 서울썸머비치는, 시민들뿐 아니라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도 방문하는 등 68만 명이 찾은 도심 속 인기 피서지가 됐다.”라며 “올해는 작년보다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추가해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