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동종합사회복지관, 소아청소년암 환아와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쉼) 물놀이 행사 성황리 종료

12

(미디어원) 티뷰크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공공체육시설의 이용 제약 및 운동 수행의 어려움이 있는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년도부터 전문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건강복지라이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궁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주민과 함께 소통하여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비전을 가지고 함께 협력하는‘주민복지증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내 건강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작년 여름에 이어 올해도 궁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민복지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소아암NGO한빛(사무국장 송민정)과 함께 소아청소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해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쉼) 물놀이”를 기획하여 복지관 내 전문생활체육지도자의 협력하에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지난 12일(토)에는 소아청소년암환아들과 함께한 주민복지증진사업 “가을,(쉼) 물놀이”는 환아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수영장 물놀이 활동을 체험하였고, 소아청소년암 환아들의 가족들을 위한 쉼까페의 공간을 제공하여 환아와 형제자매를 포함한 약 20여명이 참여하여 가족이 함께 즐기는 활동의 장이 마련되었다.

□ 이와 더불어 지하1층 수영장에는 환아가족만을 위한 볼풀장과 보드판 슬라이딩을 만들어 물총놀이, 가족 간 수중이어달리기 게임이 진행되어 참여가족들에게는 잊지 못할 또 하나의 추억이 되었다.

□ 이에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김선화 관장은 “관 내 생활체육지도사와 함께 지역사회 건강복지에 소외된 당사자들이 건강 격차와 복지사각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돌봄과 건강 공백이 우려되는 다양한 건강취약계층에게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