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업계賞 그랜드슬램 달성

233

아시아나항공(대표:윤영두)이 지난 20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2010년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에서 대상인「올해의 항공사」와 부문상인「아시아 최고 항공사」를 수상했다.

항공전문평가 및 리서치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社가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한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은 전 세계의 항공기 탑승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대상인 「올해의 항공사」와 60개 부문의 부문상을 발표해왔다. 금번 설문조사에는 2009년 7월부터 2010년 4월까지 총 10 개월간 약 1,800 만명의 탑승고객들이 참여했다.

조사는 어떠한 제3자의 후원 없이 투명한 절차로 엄격하게 실시되는 만큼, 높은 신뢰성과 독립성으로 정평이 나있다. 설문 방식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 설문, 전화인터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설문 참여자 역시 일반 여행객에서 기업 출장 여행자, 여행전문패널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구성되어 조사의 형평성에 있어서도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회장은 “올해의 항공사상의 슬로건 ‘탑승고객의 선택’에서 알 수 있듯이, 금번 아시아나항공의 수상은 아시아나의 가장 큰 강점인 공항과 기내에서의 고객접점서비스가 가장 까다로운 비평가이기도 한 고객들의 기대와 요구를 만족시켰음을 입증하였다”라고 수상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각각 세계적인 여행전문지인 비 즈니스트래블러 誌(B/T)와 글로벌트래블러지誌(G/T)로부터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함으로써 항공업계 최고권위지(ATW), 세계적인 여행잡지(B/T, G/T)와 최고 의 리서치 기관(Skytrax) 에서 수여하는 최고의 상을 모두 수상하는 명실 공히 항공업계 서비스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다.

금번 2010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에 ‘올해의 항공사’ 부문에서는 싱가폴항공이 2위 카

타르항공이 3위를 차지하였다.

년도

OZ 수상 내역

2009

(2개부문상수상 )

최고 태평양 항공사

최고 일반석 기내식 항공사

2008

(5개부문상수상 )

최고 일반석 항공사, 세계 최고 기내승무원, 북아시아 최고항공사

아시아지역 최고 승무원, 북아시아 최고 승무원

2007

(2개부문상수상 )

북아시아나 최고 항공사

북아시아 최고승무원

2006

최고 일등석 기내서비스

2005

세계 최고승무원상

2003

서비스상

#아시아나 Skytrax World Airline Awards 부문상 수상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