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의 도시, 라스베이거스에서 예술을 논하다

156

(미디어원=이정찬 기자)라스베이거스 관광청은 예술과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 하반기 예술 전시 행사를 소개한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위대한 사진전 50’
이탈리아 베네치아가 테마인 베네시안(The Venetian Las Vegas) 호텔에서 내셔널 지오그래픽 125년의 역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50개의 사진들만을 골라 ‘위대한 사진전 50’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 전에는 1985년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표지를 장식한 작품 ‘아프칸 소녀’로 유명한 스티브 맥커리(Steve McCurry)와 자연과 환경, 그리고 야생사진과 관련된 작품으로 수 많은 상을 수상한 닉 닉콜스(Nick Nichols) 등 미국 출신 대표 사진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시회 기간은 12월31일까지며, 월요일부터 목요일 그리고 일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부터 밤 9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www.venetian.com/에서 확인.
시티 센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즐기는 ‘현대 미술의 세계’
메인 스트립에 위치한 멀티 콤플렉스, 시티 센터(CityCenter Las Vegas)는 라스베이거스가 보유 중인 현대 미술작품들 중 가장 가치 있는 예술품들을 골라 선보이는 ‘현대 미술의 세계’를 마련했다. 특히 산업재료나 오브제를 변형시켜 거대한 기념비적인 조각품으로 탄생시키는 작가 낸시 루빈스(Nancy Rubins), 미니멀리즘의 효시 프랭크 스텔라(Frank Stella), ‘베트남전 참전 추모비’로 유명한 마야 린 (Maya Lin) 등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현대 미술품 마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연중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www2.citycenter.com/vision/vision_art.aspx 에서 확인 가능.
50년된 창고에서 만나는 예술 작품 전시회
라스베이거스 다운타운 아트 팩토리(The Arts Factory)에서 미국 출신 건축가, 사진작가,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매달 첫 주 금요일마다 방문객들에게 공개한다. 이 창고는 지은 지 50년이 넘은 곳으로 아트 디스트릭(Art District) 18b에 위치하고 있으며, 라스베이거스의 예술과 문화적 감각을 경험 할 수 있는 관광명소다. 기간은 2013년 12월까지며, 사전 예약이 필수다. 자세한 내용은 www.theartsfactory.com/space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