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베테랑 크루즈 승무원 기다용‘리얼 크루즈 여행’안내서 출간

- 크루즈 월드로 안내하는 마법의 초대장 같은 책!

269

도서출판 참은 작년 10월 크루즈 승객의 눈높이에 맞춘 베테랑 크루즈 승무원의 리얼 크루즈 여행 안내서‘리얼 크루즈 여행’을 발간하였다. 특히, 이 책은 다른 책과 달리 저자가 직접 다녀온 크루즈 기항지 중 47개의 기항지를 즐기는 여행법과 정보가 가득하다.

그리고 직접 경험한 것들을 풀어 쓴 책이기 때문에 살아 있는 리얼 크루즈 여행의 묘미를 독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크루즈 승무원만이 알려주는 비법들 역시 이 책의 큰 장점이다.

크루즈 여행을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패키지 여행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 여행이다. 패키지 여행은 크루즈 선사 투어 일정대로 잘 따르면 된다. 하지만 비용을 아끼고 자신만의 크루즈 여행을 설계하고 싶다면 자유 여행을 도전하는 것도 좋다.

저자 기다용은 세계적인 글로벌호텔인 하얏트와 반얀트리에서 근무하였다. 반얀트리 몰디브에서 같이 근무했던 일본인 친구가 크루즈 앞에서 하얀색 유니폼을 입고 미소 짓고 있는 SNS사진을 본 이후 그 친구와 같은 미국 프린세스 크루즈의 주니어 어시스턴트 퍼서(게스트 서비스 에이전트)로 승선하였고 지금까지 전 세계 35개국 80개 도시를 다녀왔다.

저자 기다용은 크루즈 전문 인솔자로 활동하며 동시에 “리얼 크루즈 여행” 원고를 오랜 시간 써 내려가 마침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현재 또 다른 여정인 “아이와 떠나는 크루즈 여행” 편을 집필 중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특이하게도 중장년층이나 돈 많은 사람들이 가는 여행으로 편견 아닌 편견이 생긴 크루즈 여행의 진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이 책은 앞으로 우리나라 크루즈 여행의 발전과 보급에 도움을 줄 것이다.

베테랑 크루즈 승무원이자 작가인 저자는 선진국에서는 오래전부터 가족 여행, 테마 여행, 힐링 여행 등으로 보편화된 크루즈 여행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고 강조한다. 크루즈여행은 어썸(Awesome), 어메이징(Amazing), 언빌리버블(Unbelievable) 하기 때문이다.

크루즈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했다면 첫째, 예약하면서 비싼 요금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점. 둘째, 크루즈 선내에서 무료로 주류를 마시거나 기항지에서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 셋째, 날씨 등 기타 외부 요인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정인 생각으로 임하면서 나만의 에피소드와 추억을 만들라는 것. 넷째, 뷔페보다는 최대한 대접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코스요리를 무한대로 즐겨보라는 것이다.

도서출판 참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청소년상담사,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해외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교육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 브이토픽(V-TOPIK)은 한국내 의뢰인의 통번역 서비스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매칭 및 주선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