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美 아마존 6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2020 베스트셀러 결산’ 톱3 달성 K팝 ‘No.1’

303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미국 ‘아마존(Amazon)’ 에서 무려 6일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2020 베스트셀러 결산’ 톱3에 오르며 K팝과 방탄소년단 앨범의 모든 곡을 통틀어 최고 순위를 기록해 K팝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지민의 ‘Filter’는 아마존 베스트셀러 ‘송즈(Songs)’ 차트와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차트에서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연속 6일간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Filter’는 지난 6월 ‘2020 베스트셀러 상반기 결산’에서 4위를 차지했으나, 지난 8일 3위에 안착했던 히트 메이커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Circles’를 제치고 1위인 호주 아티스트 ‘톤즈 앤 아이(TONES AND I)’의 ‘Dance monkey’와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빌보드 ‘핫 100’ 1위인 ‘더 위켄드(The Weeknd)’의 ‘Blinding lights’에 이어 유일한 비영어권 노래로 3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메이저 음원 플랫폼 미국 ‘아마존’의 절대 강자로 차트를 지배하고 있는 지민의 ‘Filter’는 지난 8일 오스트리아, 미크로네시아 등에 이어 9일 뉴질랜드와 아일랜드, 아르메니아 아이튠즈 1위에 올라서며 총 91개국 아이튠즈 1위를 달성해 명실상부 K팝 대표 얼굴로 독보적인 솔로 음원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에 북미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수립한 세계적인 대기록을 집중 보도하며 “지민이 모든 플랫폼에서 세운 자신의 기록을, 자신이 깨는 등 세계적으로 지민과 그의 노래의 인기는 실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전해 지민이 명실상부 K팝의 대표 얼굴로 최정상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알렸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음원 발매당시 영국(UK) 오피셜 싱글 차트에 이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와 빌보드 캐나다 싱글 차트까지 진입해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으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으며 세계 메이저 차트에서 음원 돌풍을 일으키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 후 현재까지 그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지난 7월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K팝 솔로곡 최다 스트리밍을 달성한 ‘Filter’는 9일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중 최단 기간인 공개 170일만에 7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어떠한 프로모션이나 뮤직비디오 없이 오로지 지민의 강력한 인기와 실력으로 전 세계에서 독보적 솔로 파워를 떨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