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화제의 중심에 오른 ‘고딩 파바로티’ 김호중의 라이프스토리를 담은 <트바로티, 김호중>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1위에 등극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2위를 유지했으며 검찰개혁을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을 기록한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이 새롭게 3위에 올랐다.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는 세 계단 내린 4위,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주인공이 쓴 동화책의 실사판 시리즈 중 하나인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가 새로운 5위로 나타났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인기가 베스트셀러에도 반영되었다. 드라마 대본집 <사이코지만 괜찮아> 1과 2가 1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유명 동화 작가인 여자주인공이 쓰고 그린 동화들을 실제 책으로 만날 수 있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특별 동화’ 시리즈의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봄날의 개>, <좀비 아이>는 각각 11위와 13위 그리고 16위를 차지했다.
부자가 되는 다양한 방법을 다룬 도서들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과 열정이 계속되고 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이 한 계단 내린 6위로 나타났고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네 계단 하락해 8위에 안착했다.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여섯 계단 내린 9위,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세 계단 오른 15위다.
이 밖에도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1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7위를 차지했으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여섯 계단 하락한 12위로 나타났다.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이 출간과 동시에 14위에 올랐다.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가 17위, 아이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관계를 위한 ‘동의’에 대해 알려주는 <동의>는 새로운 18위다. 노화와 유전 분야 최고 권위자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의 25년에 걸친 장수 연구의 결정판 <노화의 종말>은 네 계단 하락해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후회가 사라지고 오해가 줄어들 수 있도록 스스로의 감정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가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남성에서 여성으로 변한 후 수백 년을 살아온 시인의 일대기를 다룬 버지니아 울프의 소설 <올랜도>가 2위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