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커 그라운드 개관 1주년, 하이커 페스타 6월 30일 개최

305

– 신개념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 1주년 기념 무료행사 열려 –
– 이재욱, 오마이걸, 우원재, 홀리뱅 등의 무대행사 및 다채로운 체험이벤트 마련 –

(미디어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서울 중구 청계천로40에 위치한 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이하 하이커)에서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양일간 ‘하이커 페스타:일상이상’을 개최한다.

하이커는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한국(KR)이 전하는 반가운 인사(Hi)와 글로벌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고자 하는 뜻을 담아, 지난해 7월 개관한 신개념 한국관광홍보관이다. 대형 미디어월과 나만의 K-팝 뮤직비디오를 기획ㆍ촬영할 수 있는 K-팝 그라운드 등을 갖추어 개관 이후 50여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글로벌 MZ세대 여행객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이번 ‘하이커 페스타 : 일상이상’(이하 페스타)은 하이커의 개관 1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하이커와 함께하는 일상 중 가장 이상적인 순간’을 주제로 메인행사와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방문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메인행사로 6월 30일에는 오프닝 퍼포먼스에 이어 드라마 ‘환혼’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스타 배우 이재욱과의 토크쇼, 7월 1일에는 야외무대를 활용한 오마이걸, 우원재, 홀리뱅 등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에 앞서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5일간 부대행사로 ▲PICKR 마켓존, ▲지역간식 푸드존 ▲버스킹 공연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등이 상시 운영되며,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한 페스타 기념품 증정 등 야외마당 및 하이커 곳곳에서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국내외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하이커 전 층에 걸쳐 2023 한국관광 신규 해외광고(Challenge Korea) 런칭 연계 이벤트인 ‘챌린지 코리아 위크(Challenge Korea Week)’가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공사 박경숙 관광홍보관운영팀장은 “하이커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관광홍보관으로 관광안내센터의 기능 뿐만 아니라 팬데믹 이후 높아진 글로벌 방문객의 K-컬처 및 한류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한국관광의 매력을 연결하는 관광거점”이라며,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앞으로도 국내외 관람객이 꼭 방문하고 싶은 장소로서 한국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