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 휠체어로 떠나는 두 번째 여행 ‘휠링투어 제주’ 출간

배리어프리 여행 ‘휠링투어(Wheeling Tour)’ 두 번째 가이드북 출간 출간 기념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가이드북 무료 제공

441
사진: 여행박사, 휠체어로 떠나는 두 번째 여행 ‘휠링투어 제주’ 출간, 제공:여행박사

(미디어원=이귀현 기자) 종합여행사 여행박사의 배리어 프리 여행 프로젝트 ‘휠링투어’ 의 두 번째 여행지가 제주로 선정됐다. 여행박사는 휠체어 여행 가이드북 ‘휠링투어 제주’를 출간하고, 휠링투어 제주여행 예약자 전원에게 가이드북을 증정할 계획이다.

휠링투어 제주는 지난해 발간된 ‘휠링투어 후쿠오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여행박사의 휠체어 여행 가이드북이다.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를 배경으로 항공과 숙박은 물론 현지에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과 유명 관광지 코스까지 휠체어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실제 휠체어를 사용하는 여행박사 직원이 직접 현지 답사한 생생한 정보를 안내한다. 제주 여행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비행기 이용방법 △렌터카 이용방법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 지역별 추천 코스 △장애인 객실이 있는 호텔 등 알고 있으면 좋을 배리어프리 여행팁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여행박사 심원보 마케팅 부서장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 출간 후 제주 여행 가이드북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 두 번째 여행지를 제주로 정하게 됐다”며 “휠링투어는 장애인 여행은 물론 유모차를 사용하는 가족 여행객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보다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행박사를 통해 휠링투어를 위한 제주 여행 상품을 예약할 경우 전문 여행 플래너가 안내해주어 항공, 숙소, 이동 차량 등 더 생생한 여행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가이드북이 무료로 증정된다.

여행박사에서는 ‘휠링투어 제주’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하여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아이디 ‘여행박사 휠링투어’ 친구 추가 후 대화창으로 성함, 연락처, 주소를 남기면 선착순으로 배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행박사의 휠링투어(Wheeling Tour)는 바퀴 ‘휠(wheel)’과 치유라는 뜻의 ‘힐링(healing)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여행을 말한다. ‘여행이 도전이 아닌 힐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이번 여행은 관광지를 휠체어 여행자의 시선으로 직접 돌아보고 무장애 여행 정보를 제공하여 교통약자들의 여행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자료제공:여행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