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19 MICE 여수 포럼’ 27‧28일 엑스포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370

(미디어원=김태경 기자) 여수시가 오는 27일과 28일 엑스포컨벤션센터와 유탑호텔&리조트에서 2019 마이스 여수 포럼을 개최한다.

‘Better Yeosu, Future Mic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과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여수마이스협회와 한영대학교 호텔관광과가 협업한다. 마이스‧컨벤션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마이스 관련 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주제 강연과 발제, 토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7일 박람회장 컨퍼런스홀에서 개회식이 열린다.  개회식에 이어 연세대학교 지식정보화연구소 유은정 교수는 ‘마이스 도시로서의 성장을 위한 열쇠’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한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지역특화콘텐츠 개발 전략과 지역 마이스 미래전략 세션도 열릴 예정이다.

28일은 유탑호텔&리조트에서 발제와 토론을 통해 여수 마이스 산업 발전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5일까지 2019 MICE산업 여수 포럼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여수시는 지난해 마이스 행사 1320건을 유치해 국내외 31만여 명이 여수를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