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비즈와 업무협약 체결

370

부산시는 오는 24일(월) 해외환자 유치전문 에이전시 업체인 (주)코비즈(대표이사 이홍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해외환자 유치 등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와 (주)코비즈는 러시아 의료관광 전담매니저 운용, 러시아 고객 유치 마케팅에 관한사항, 그 밖에 의료관광 관련 지원사업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에 앞서 부산시는 부산의료관광 마케팅 및 환자유치업무 수행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블라디보스토크 지사에서 근무 예정인 부산의료관광 마케팅매니저(내과의사)를 채용 오늘 부산에 입국 시청 방문을 시작으로 부산지역 의료관광 인프라 등을 둘러보고 부산을 공부하고 돌아가 본격적으로 부산의료관광 상담, 홍보, 환자유치 업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주)코비즈는 동아대학교 산학연구관에 입주한 업체로 러시아 환자유치 및 마케팅에 관한사업, 외국인 환자 입·출국 및 병원안내 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2월 16일 동아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고객 유치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부산시는 러시아 환자 유치확대를 위해 블라디보스톡에 의료관광 광고물을 설치하고, 부산지역 의료관광 안내서비스를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