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축제 ‘All day! Youth day!’ 성료

723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 마을 축제 진행
(미디어원)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문영민)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0일 개최한 천왕동 청소년 마을축제 ‘All day! Youth da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대표 ‘Youth Mate’를 비롯한 5개 청소년 참여기구의 청소년 60여명이 직접 기획·운영한 행사로, 천왕 마을 청소년과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주민 플리마켓 △물놀이 체험 부스 △청소년 게임 대회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 등 1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청소년이 꿈꾸는 구로를 주제로 문헌일 구청장과의 토크쇼 △청소년 드림콘서트 △경품 이벤트가 진행돼 풍성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대표 이서연은 “두 달여간의 준비기간 동안 힘들 때도 있었지만 축제에서 많은 분의 밝은 웃음소리로 보상받는 것 같았다. 앞으로는 천왕동을 넘어 구로구를 대표하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올 하반기 ‘천왕마을오케스트라’, ‘G-Arts 문화 예술 콘서트’ 등의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청소년을 잇는 허브로써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