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플립정글랩이 교육 기술의 혁신적인 도약을 이루기 위한 새로운 AI 영상 통화 기능의 특허 출원(특허 코드 10-2024-0059395, 10-2024-0059399)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교육자가 교육을 제공하고 학습자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플립정글랩의 AI 기반 개별 학습자 맞춤형 교육 콘텐츠 플랫폼 ‘플립정글’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통해 △AI 튜터 다중모델 △언어 향상 비디오콜 △학습 향상 AI 플러그인 △알파세대 스트레스 관리 다이어리 △학생 개인별 학습 및 취업 정보 제공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교육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특허 출원된 기능은 머신러닝을 통해 언어 발음과 통화 중 집중도를 분석함으로써 기존 교육 방식의 물리적 한계와 오늘날 학습자의 다이내믹한 요구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습 진도와 교육 여정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컬 프로젝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플립정글은 대학생들에게 부족한 교육사진을 보완하고 핵심 가치 전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 지방 대학의 특성화 전략에 맞춘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공학 프로그램을 위한 고급 수학 및 과학 과정,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위한 새로운 인터랙티브 학습 모듈을 제공한다.
아울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언어 학습 모듈과 AI 비디오 통화를 통한 언어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국제적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AI 기반 플랫폼을 통한 협업 및 프로젝트 학습을 지원해 학생들이 국제 팀원들과 협력하고 프로젝트 관리 및 실행을 배우는 기회도 제공한다.
플립정글랩은 앞으로도 AI 분석을 통해 학생의 학습 데이터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학습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약점을 극복하고 강점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