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박상일 기자] 대구시는 5 월 29 일부터 6 월 1 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 홍보전인 ‘ 제 29 회 한국국제관광전 ’ 에 참가해 해외 59 개국 국내 13 개 지자체 , 491 개 업체 부스 중 ‘ 최우수 홍보상 ’ 을 수상했다 .
이로써 대구시는 지난 2 월 내나라 여행 박람회 우수 홍보상에 이어 12 만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박람회에서 최우수 홍보상을 수상함으로써 대구가 관광도시임을 수도권에 널리 알렸다 .
대구시는 이번 행사에서 ‘ 대구의 맛있대 , 멋있대 , 재밌대 ’ 를 메인 그래픽으로 한국관광의 별인 근대골목과 대구의 특색 있는 멋 , 맛 , 볼거리를 대구관광 홍보관에 디자인하고 , 홍보 영상물과 함께 관광안내책자 , 맛 지도 등 총 11 종의 홍보물을 배부했다 .
또한 , 2015 세계물포럼 홍보 책자와 동영상을 수시로 방영하여 내년에 대구에서 개최되는 2015 제 7 차 세계물포럼을 널리 홍보하였다 .
그리고 , 약령시 사람들 , 팔공산 케이블카 등 12 명으로 홍보팀을 구성해 약령시 사람들의 ‘ 한약체험 , 무료 음료수 시식 ’, 팔공산 케이블카에서는 ‘ 팔공산 케이블카 홍보영상 상영 , 기념품 제공 ’ 등 차별화된 홍보로 주목을 받았으며 , 특히 김광석의 음악과 포토존 등 색다른 홍보와 향주머니에 한약 넣기 체험 등으로 관객 몰이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한편 , 대구 관광지 퀴즈를 통해 향주머니에 한약을 넣는 체험을 수시로 실시하여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함으로써 타 시도의 단발적인 1 ∼ 2 회성 체험 이벤트와는 달리 관람객들을 계속 홍보관에 머물게 하여 대구 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
또 , 김광석 포토존을 운영해 사진 찍은 후 SNS(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에 올리면 기념품을 지급하는 온 – 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