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피드앱 인기몰이 , 동영상 이어 퀴즈서비스 실시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최근 가장 핫한 어플리케이션을 꼽으라면 단연 모바일콘텐츠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위드피드이다 .
오픈한지 한달 만에 대단한 어플 다운로드 수 , 1,000 여개의 자체제작 콘텐츠 제작에 동영상 서비스까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 위드피드가 이번에는 ‘ 회원들과 함께 즐기고 공유하는 퀴즈 서비스 ’ 를 오픈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위피 퀴즈는 매일 오후 3 시에 오픈되며 정답자 1 명 , 오답자 9 명을 선정한다 . 오답자의 경우 재미있는 댓글을 작성하면 선정되는 방식이다 . 벌써 퀴즈 하나에 100 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센스있게 답변해주는 당첨자들에게 상품을 지급하고 있다 .
위드피드 퀴즈 서비스가 인기 이유는 재미있는 넌센스뿐 아니라 역사 , 경제 상식과 더불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퀴즈로 기초상식까지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 또한 문화상품권까지 받아갈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
참여자들은 10 대부터 30 대까지 폭넓게 참여를 하고 있으며 , 앞으로도 이 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
선택장애라는 신조어가 생긴지도 오래전 일이고 , 너무나 많은 데이터와 질낮은 무료콘텐츠들이 범람하며 나에게 맞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라는 세상이다 .
위드피드의 모든 콘텐츠는 특별하다 . 동영상 서비스의 시작도 기존의 비슷한 어플들과 다르게 직접 제작하여 큰 인기를 얻었고 , 이번 퀴즈 서비스 또한 그저 문제를 제시하고 푸는 것과 달리 프로모션 형식으로 상품까지 주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
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경품까지 소비자들에게 폭 넓은 지원을 함으로써 20~30 대로 국한되어 있던 연령층도 10 대부터 30 대까지로 늘어나 많은 유저들이 위드피드는 차세대 모바일콘텐츠 서비스로 떠오를 것이라 호평한다 .
30 대 직장인 조정훈 씨는 “ 지인의 유용한 정보가 많다는 추천으로 위드피드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했는데 ,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짧은 시간에도 여러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끔 콘텐츠가 구성이 되어있고 , 일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많아 주변 사람들에게도 위드피드를 자주 추천하는 편 ” 이라고 밝혔다 .
매일 진행되고 있는 퀴즈는 위드피드어플 , 또는 홈페이지 (http://withfeed.com) 에서 참여 가능하며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위드피드의 다양한 콘텐츠와 동영상 , 퀴즈 등을 손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위드피드는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애플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