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 신곡 뮤직비디오 1300 만뷰 돌파
(미디어원=박예슬 기자) 엑소가 컴백과 동시에 음악 방송 1 위까지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엑소는 지난달 30 일 발매한 정규 2 집 앨범 ‘ 엑소더스 ‘ 로 음원 , 음반 ,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워를 과시하며 최정상 그룹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
지난 2013 년 발매한 정규 1 집 ‘XOXO(Kiss & Hug)’ 로 밀리언셀러라는 엄청난 기록을 달성했던 엑소는 이번 정규 2 집 선주문량만 50 만 2440 장을 기록했다 . 앨범 발매와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엑소의 앨범을 사기 위해 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 또 한 번의 밀리언셀러를 기대할만한 상황이다 .
또한 . 지난 31 일 정오 ( 한국시각 ) 유튜브 SMTOWN 채널 및 중국 주요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정규 2 집 타이틀 곡 ‘ 콜 미 베이비 ’ 한국어 버전 및 중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새 앨범 콘셉트로 변신한 엑소 멤버들의 색다른 모습은 물론 파워풀하고 섹시한 퍼포먼스가 담긴 감각적인 영상으로 구성 , 팬들과 네티즌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공개 24 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640 만뷰 ( 금일 정오 기준 , 한국어 버전 411 만 4736 뷰 / 중국어 버전 230 만 2494 뷰 ) 를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
유튜브 서비스 불가 지역인 중국에서는 현지 주요 동영상 사이트인 요우쿠 , 투도우 , 인위에타이 세 곳에서 조회수 약 680 만뷰를 기록 , 전 세계에서 총 1300 만뷰를 돌파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엑소 열풍이 불고 있음을 실감케 한다 .
엑소의 이번 타이틀 곡 ‘ 콜 미 베이비 ’ 는 중독성 강한 훅과 멜로디 , 재치 있는 가사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강한 드럼 비트와 브라스 , 스트링으로 파워풀하게 완성 , 지난 28 일 0 시 선공개되자마자 한중 각종 음원 차트를 싹쓸이하며 글로벌 대세의 귀환을 입증했다 .
더욱이 엑소의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미국 5 위 및 아시아 11 개 지역 1 위를 비롯해 미주 , 유럽 등 전 세계 각국 종합 앨범차트 TOP 10 에 올랐음은 물론 ,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차트에서도 아시아 11 개 지역과 러시아 , 캐나다까지 총 13 개 지역의 정상을 차지해 화제를 모았으며 , 국내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도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일간차트 1, 2 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
엑소는 오는 2 일 Mnet ‘ 엠카운트다운 ‘ 을 시작으로 KBS2 ‘ 뮤직뱅크 ‘, MBC ‘ 쇼 음악중심 ‘, SBS ‘ 인기가요 ‘ 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한다 . 본격적인 활동을 하루 앞두고 컴백과 동시에 음악 프로그램 1 위까지 거머쥐는 것이 아닌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음반은 물론 음원과 SNS 점수 , 유튜브 조회수 등 고른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막강한 팬덤을 지니고 있어 실시간 투표까지 압도적일 것으로 보인다 . 이대로라면 컴백함과 동시에 1 위에 오르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이들이 써내려갈 또 하나의 기록에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