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원 = 김인철 기자 )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아웃도어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통상적으로 비수기로 통하는 여름휴가철에 레저 등 야외활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 최근에는 래시가드 , 아쿠아슈즈 등 여름휴가용 제품의 진화가 돋보인다 .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군은 래시가드다 . 래시가드란 긴 소매 형태의 수상스포츠 전용 의류를 말한다 . 전문가용 서핑웨어로 꼽히던 제품군이지만 최근 기능성과 디자인이 부각되면서 일반인들도 많이 선택하고 있다 .
노스페이스는 착용감이 탁월한 래시가드 , 스윔팬츠 , 후드재킷 등으로 구성한 ‘ 워터스포츠 컬렉션 ’ 을 내놨다 . 아동용 래시가드인 ‘ 키즈 하프 돔 래시가드 ’ 도 선보였다 .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 올해는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의 워터스포츠 제품이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이 한층 넓어졌다 ” 며 “ 고기능성 비치웨어인 데다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갖춰 올 여름 필수 제품으로 자리 잡을 것 ” 이라고 말했다 .
블랙야크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래시가드 7 종으로 구성한 ‘ 스포츠 블루 컬렉션 ’ 을 선보였다 . 박정훈 블랙야크 상품기획부장은 “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건강미를 살린 래시가드 제품이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고 설명했다 .
휠라골프도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골프복 겸 래시가드인 ‘ 골프형 래시가드 ’ 를 내놨다 . 휠라골프 관계자는 “ 수상스포츠용으로만 여겨지던 래시가드의 활용 범위가 골프장으로까지 확대된 것 ” 이라며 “ 수륙 양용 제품이라 일석이조 ” 라고 강조했다 . 헤드는 래시가드 생산량을 전년 동기 대비 500% 늘렸다 .
캠핑용품에서도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신제품이 대거 등장했다 . K2 는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그늘막 텐트인 ‘ 스캘롭 선 쉐이드 ’ 를 내놨다 . 가리비 조개 모양을 형상화한 그늘막 텐트로 , 곡선 형태로 설계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몽벨은 초경량 텐트 ‘ 스텔라릿지 ’ 를 출시했다 . 1 인용은 1.25 ㎏ , 2 인용은 1.39 ㎏ , 4 인용은 1.95 ㎏ 이다 .
배수 기능이 탁월한 아쿠아슈즈는 여름철에 물과 친해질 수밖에 없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을 만한 제품군이다 . 아이더는 통풍성이 뛰어나고 물 빠짐 , 미끄럼 방지 , 발 보호 기능 등을 갖춘 아쿠아슈즈를 내놨다 . 권대웅 아이더 신발용품기획팀장은 “ 맨발로 신어도 미끄럽지 않고 발이 편안한 , 신고 벗기 편리한 제품 ” 이라고 소개했다 . 이 브랜드는 아쿠아슈즈와 트레킹화의 장점을 섞은 아쿠아 트레킹화인 ‘ 사바나 ’ 와 ‘ 오타와 ’ 도 선보였다 .
프로스펙스는 신축성이 뛰어난 네오프랜 소재로 만든 아쿠아슈즈 ‘ 서퍼 ’ 를 내놨다 . 밑창에 물 빠짐 구멍 9 개가 있어 배수 기능이 탁월하다 . 또 다른 아쿠아슈즈 ‘ 요트 ’ 는 통기성이 뛰어난 매시 소재로 만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