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토미 히데요시와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만난다.

플래닛월드투어,‘사경득답-1592 일본 전국시대 역사여행 ' 출시

532

(미디어원=강정호 기자) 1592년 일본을 하나로 통일한 토요토미 히데요시는 조선을 침략한다. 일본 각 지방의 다이묘들이 패권을 꿈꾸며 각축을 벌이던 전국시대를 통일한 토요토미 히데요시가 잔혹한 살육을 업으로 삼던 무장들의 시선을 조선과 중국으로 향하게 하여 권력의 강화를 꾀한 것이다.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7년 싸움의 전장이었던 조선은 제주를 제외한 전 국토가 폐허가 되었고 원군을 파병했던 명나라는 종전 후 북방 여진족이 세운 청나라에 멸망한다. 패전국 일본은 전쟁 중 사망한 최고 권력자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자리를 놓고 ‘세키가하라’에서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이시다 미쓰노리가 대전투를 벌이고 전쟁을 승리로 이끈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이후 264년 동안 일본 열도를 지배하는 도쿠가와 막부시대를 연다.

에도막부의 도꾜 시대 이전 일본권력의 중심이었던 교토의 이조성, 사진: 프래닛월드투어 제공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천하통일을 놓고 역사가들은 ‘오다가 쌀을 찧고, 하시바가 반죽한 떡을, 앉은 채로 먹은 건 도쿠가와’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도쿠가와 막부시대의 일본은 경제 활성화 등에 따라 순식간에 발전을 거듭하며 겐로쿠 시대 등의 전성기에 들어선다.

전세계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지역 전문여행 서비스 네트워크인 ‘플래닛 월드투어’는 전국시대 말기부터 막부시대를 열기까지의 역사적 인물들인 오다 노부나가, 토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이시다 미스나f리, 고니시 유키나와, 가토 기요마사등 6인의 활동 무대를 답사하는 역사 여행투어, ‘사경득답-1592 일본 전국시대 역사여행’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러시아의 발틱 함대를 괴멸 시키며 러-일 전쟁 승리의 결정적 계기를 마련한 ‘동해해전(쓰시마 해전)’을 승리로 이끈 일본 해군의 영웅 도고 헤이하치로 제독은 이순신장군을 최고로 존경하는 인물로 꼽으며 전술을 깊이 연구 했다. 개화기 일본은 해군사관학교에서 ‘이순신 전술 전략’이란 과목을 가르쳤다. 전국시대를 이끌던 인물들의 활동 무대를 직접 방문하며 현장에서 역사를 돌아 보는 일정으로 구성된  플래닛 월드투어의 ‘사경득답-1592 일본 전국시대 역사여행’ 은 전국시대 일본 영웅들의 전술전략을 소상히 들여다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사경득답(史耕得答)’ 여행프로그램은 하나의 역사적 주제를 가진 여행코스를 통하여 역사현장에서 깊이 있는 역사지식 습득과 미래를 위한 답을 얻고 책속에 있는 역사가 아니라 살아 숨쉬며 계속 발전하고 있는 역사를 체험하는 주제별 역사테마여행 프로그램이다.

구글스토어에서 위치기반 여행사진 공유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지도에서 다양한 여행코스와 관광사진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자료 및 사진 제공: 플래닛 웓드투어[envira-gallery id=”105708″]